일하면서 떠나는 짬짬이 세계여행 - 평범한 직딩의 밥보다 좋은 여행 이야기
조은정 지음 / 팜파스 / 2007년 6월
평점 :
절판


 

여행은 모든 이들이 꿈꾸는 하나의 희망이다. 나에게도 여행이 주는 여유와 쾌감은 실로 크지만 현실의 갖가지 고충들에 떠밀려 자주는 못가지만 비록 마음에 품고 있는 것일지라도 참으로 행복해진다. 여행은 바로 그런 것이다. 책의 제목이 참 마음에 든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경제적으로 풍족하여 여행을 떠나는 것이 아니다. 여행에는 생각지도 못한 많은 제약들이 따르기 마련이며 이를 다 해결하고자 한다면 여행은 꿈에서만 가능한 일일 것이다.




이런 고충과 염려에도 틈틈이 자기만의 여행을 계획하고 이를 현실에서 이뤄나가는 이들이 있으니 그들의 여행기를 듣고 있노라면 이내 행복한 감정에 빠져든다. 나도 언젠가는 갈 수 있으리라는 희망을 품게 되기 때문이다. 일하면서 떠나는 짬짬이 세계여행, 이 책의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전 세계를 다 돌아보기란 실로 어렵다. 그런 이들이 현실에 안주하면서도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여행서라고 하면 될 것이다.




돈 없고 시간도 없는 이들이 무려 40개국을 여행하고 돌아왔다는데 이 얼마나 대단한가. 일을 가진 사람들은 자유로운 몸이 아니기에 어딘가에 묶여있는 존재이기에 이 책이 상당히 흥미롭게 생각될 것이다. 여행을 떠나기에 앞서 어떤 계획과 목적을 가져야 하고 또 어떤 과정을 거쳐 좀 더 자유롭게 여행을 할 수 있는지를 자신의 경험담과 함께 이야기해준다. 실로 고맙기만 한 저자다. 특히 여행 초보자들에게는 살이 되고 피가 되는 이야기들이다.




제한된 기간 안에 좀 더 절약하고 실용성 있는 여행을 할 수 있는 노하우를 하나씩 짚어주고 그에 대한 대안을 스스로 마련할 수 있도록 독자들을 이끌어준다. 세계의 곳곳을 돌아다니며 내가 그 곳의 땅을 밟았다고 모두에게 그 흔적을 남기고 싶은 소망이 조금씩 내 앞에 다가온 듯 한 느낌이 든다. 책을 읽으며 여행에 대한 열망이 더 커져만 간다. 무엇보다 여행을 직접 하고 돌아온 저자에 대한 신뢰와 경험담이 친근하게 느껴졌으리라.




곧 여름 휴가철이 다가온다. 비록 멀리는 못가더라도 해외여행이 아닐지라도 가까운 국내 여행이라도 계획해보는 것은 어떨까. 그리고 좀 더 마음의 준비가 되었을 때 비행기를 타고 내가 가장 선망했던 그 나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오늘의 나역시 그러한 희망을 새롭게 다져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