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1시간만 미쳐라 - 매주 1시간 집중으로 일과 삶에서 성공하는 18주 전략
데이브 라카니 지음, 문희경.강주헌 옮김 / 동아일보사 / 2006년 11월
평점 :
절판


 

딱 1시간만 미쳐라. 이 책의 제목만 봐도 알 수 있듯 현대 사회에서 1시간이 주는 의미는 크다. 1분 1초도 아까울 만큼 나보다 앞선 이를 추격하려고 젖먹던 힘까지 내가며 달려본들, 나보다 앞선 이를 따라 가는데는 턱없이 부족하고 오히려 기운만 빼기 일쑤다. 또한 세태의 흐름이 워낙 빠르다보니 적을 앞에 두고 나는 오히려 뒷걸음칠 치는 모양새로 보인다.


새해의 시작과 함께 나를 조금이나마 변화시켜보겠노라고 결심했는데 그 시기와 적중하게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한 시간의 집중력이 보여주는 놀라운 변화는 어떻게 우리 자신에게 찾아올까? 한 시간의 힘이 그토록 큰 것일까? 책을 읽기 전부터 무척이나 궁금했다. 한편 최근 무슨 일을 하든 눈과 귀가 따로 노는 내 자신을 각성시키기 위해서라도 이 책은 많은 도움이 되리라 예상하며 책에 집중하기로 했다.


자기 계발서의 한 양식을 띄고 있지만 기존의 다른 책들처럼 한 가지 중점적인 면을 부각시키는게 아니라 조목조목 핵심 포인트를 집어내 어떤 식으로 변화시켜야 할지 과제를 던지고 단계별 실천 방법을 제시해준다. 독자들은 그에 맞게 실생활에 적용해보면 될 것이다.


우리가 평소 어떻게 사고하고 있는지 그 중요성을 부각시킨다. 비판적으로 사고하는 법, 창조적으로 생각하는 법 등 평소에는 사고 그 자체를 중요시 여기지 않았는데 우리가 생각하는 방식 그 자체만으로도 확연히 다른 결과물을 생산해낸다는 것이다. 생각의 차이 뿐 아니라 사고의 깊이가 어떠한지에 따라 그 사람의 인격을 나타내기도 하니, 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가. 그렇다. 사고는 우리 자신의 표상이기도 한 것이다.


책에서 설명하는 바에 따르면 크게 나누면 인생과 비즈니스. 두 가지 부류로 구분할 수 있을 것이다. 좀 더 구체적으로 들어가면 인생의 변화를 위한 시간, 그런 과정을 위해 필요한 우리가 눈여겨 봐두어야 할 것들이 있다. 내 자신의 장애물을 바로 보고, 부정적인 면보다는 긍정적인 결과로 예상해 볼 줄 알아야 또 다른 단계로의 이행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인간관계를 논하지 않고서는 사람의 됨됨이를 알 수 없듯, 우리 주변관계를 되돌아보고 올바른 관계로의 지향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외에도 자산관리와 자기계발면오 부각시키고 삶의 최고점을 위해 필요한 시간들을 어떻게 준비해나가야 하는지 생각하게 한다.


인생의 전반적인 면을 살펴보았다면 다음은 비즈니스, 사회생활을 해나감에 있어서 필요한 시간관리 방법을 설명한다. 자신의 사업을 운영하는 이들에게 맞춤 전략을 제시하여 인력관리 뿐 아니라 영업과 마케팅, 고객관리, 인맥관리에까지 마지막으로 멘토를 찾는 법, 멘토관계를 어떻게 형성해 나가야 하고 유지해야 하는지를 보여준다.


내가 가장 중점적으로 눈여겨 읽은 부분은 인맥과 자기계발, 그리고 멘토와 관련된 이야기였다. 비즈니스에 앞서 인생의 전반적인 중요한 과정들을 짚어나가고 싶었고 이전의 나와 견주어 보고도 싶었던 것일게다. 하지만 좀 더 확고한 전략을 전수받고 싶었던 나의 기대와는 못미쳐 아쉽기도 하다.


이상의 과정을 통해 보다 체계화된 단계를 통해 변화된 나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며, 각 장마다 1시간의 실천계획을 내세워 실생활에 적용하여 성공적인 1시간의 대가를 찾을 수 있도록 한다. 1시간의 집중력이 선보이는 인생에서의 놀라운 변화를 꿈꾸며 앞으로의 나의 태도와 결심을 새로이 하게 된다. 실천이 없다면 결과는 이룰 수 없을 것이다. 이 책을 본보기로 새로운 자신의 모습을 이루어나가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