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 Polaris 2017.3
폴라리스 편집부 엮음 / (주)미디어키스톤(잡지) / 2017년 2월
평점 :
품절


 


그동안 읽고 싶었는데 얼마전 읽어보게 된 폴라리스 매거진 이에요


메인 표지부터 아이의 미소와 자연스러운 느낌이 묻어나지않나요?


요즈음 넘쳐나는 정보들..

두터운 내용의 여성잡지나 육아 잡지를 보면 

빅 이슈,패션,교육 그리고 새로 만들어낸 신기한 육아용품들....

보통 뭘 먹고 입고 뭘하지, 부족해서 고민하는게 아니라 넘치는 내용이 대부분 이었다면


폴라리스

보면서 힐링이 되는 신기한 잡지네요..

 아이교육에 대한 해답이 아닌 제시, 그리고  감성, 생활문화와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하는 잡지랍니다.

또한 처음부터 끝까지 주제가 다르지 않게, 한가지 주제에 맞춰서 작성되는 잡지에요



이번 3월호주제는 행복 하게, 슬로 육아 인데요


더 단순하게, 느리게

부모와 아이가 여유롭게 일상을 꾸려나가는 법에 대하여 소개하고 있어요


저는 킨포크라는 태도와 닮아있다라는 느낌이 들었는데요

킨포크는 바쁜 반복적인 생활보다

자연과 함께하는 소박한 삶을 사랑하고 가족,이웃,친구를 중요시 하는 그런 것을 말해요







  •  


  • 폴라리스의 첫 인상은 카페에서 보던 인스타그램 같은데 올라오는 세련된 잡지 같은 느낌이었어요.

    책장에 꽂혀있기보단 이쁜 인테리어의 카페 책장에 있을법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잡지네요



    약 110페이지수인데 앞뒤 20페이지정도 광고인 잡지들에 비교해서

    훨씬 내용도 알차고 광고도 적더라고요.

    심지어 마지막 페이지 한두장 광고도 굿네이버스...상업적이지 않아서 참 좋았어요.



     

     


    목차에는

    LOOK , NOURISH, ENJOY 파트로 나누어져있는데요

    그중에 눈에 들어온 건

    부모의 속마음, 미니멀 육아로 향하는 길,시간이 느리게 흐르는 집, 옛소리에서 찾은 육아의 지혜등이었어요


    폴라리스 잡지 보면서

    종이 질감의 책이 넘길때마다 사각사각 하는 소리가 참 좋은거 있죠.




     

     집에서 즐기는 자연놀이도 소개 되어있는데요

    플라스틱 장난감과 스마트폰 대신에 아이와 놀수 있는 방법이 제시되어있어요

    흙, 귤, 나뭇잎등 우리 주변에 있는 것으로 자연놀이를 즐겨볼 수 있답니다.




     


    폴라리스 이번호에는 느림에 관한 영화나 책도 소개되어 있고요

    여행도 엄마의 어린 시절 추억이 담긴 공간으로 떠나는등 주제가 참 좋더라고요.

    가족의 삶을 소개하는 부분에선 시골로 간 가족의 삶, 여행지, 아이교육법등 발도르프 교육등에 대해도 자세히 나와 있어요

    한권으로 다양한 책을 읽은것 같은 기분이 들었네요



    느림이라는거...

    느리게 살고 싶은 게 모두 바라는 바지만

     사실 시간 빈곤  으로 여유가 없죠....


     아이들 가르치랴 먹이랴 너무나 바쁜 현대사회에

    이 잃어버린 시간들을 찾고자 노력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어요


    시간을 귀하게 여기는 태도와 자극적인 노출줄이기, 한계를 인정하기,

    시간이 나면 휴대폰을 ,인터넷을 습관처럼보기보다

    미리 여유시간을 뭘 할지 미리 정하기 등을 통해

    삶의 태도를 조금씩 바꾸어 나갈 수 있어요.






     미니멀 육아로 향하는 길에 대해서 인상깊게 읽어보았어요


    미니멀 라이프에 관심있으신분 많으시죠


    미니멀 라이프- 소비를 절제하고 신중하게 물건을 소유하는것인데요
    육아에도 다이어트가 필요하다는 것 !

    비운만큼 인생이 충만해지고 아름다워진다고 해요

    방법을 소개할께요.




    먼저 시작단계로는

     물건을 줄이고 냉장고를 비우고

     가사노동을 함께하는 등 가족이 모두 가사 분담과 참여를 해야 부모도 일상이 심플해지고 단순해질수 있어요


    바쁘고 꽉찬 일정도 줄여나가요

    불필요한 만남이나 인간관계를 정리하는 것으로도 나만의 시간이 생길 수 있어요


    아이가 놀때 부모도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시간도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 중요한 부분이라고 하네요


    육아비용도 미니멀하게 무분별한 소비에 길들여지지 않도록 하는 것


    매일 산책 시간을 정해두고 규칙적으로 나가는것도 소비없이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고 해요.




    스마트폰이나 스피커를 틀어주는 것보다 엄마의 목소리가 좋은것은  증명된 사실인데요

    잠자리에서도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는 것보다 자장가를 불러 주는 것이

    부모의 따스한 시선과 촉감, 목소리가 잠드는 순간까지 연결되기

    에 모든 감각이 만족스러운 상태로 잠들 수 있다고 하네요





    슬로 육아를 실천하고 싶지만

    시간이 없고 바쁜 직장맘이나 책을 읽기 힘든 전업 맘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잡지에요


    아이가 놀때나 낮잠잘때 폴라리스를 차 한잔과 함께 읽으면서 여유도 느끼고  정보도 얻으실 수 있을것 같아요


    힐링하는  매거진,영유아 교육라이프 매거진, 폴라리스를 추천합니다.



     우리아이책카페를 통해서 폴라리스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