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물조물 내 손안의 우리 역사 1 - 선사시대 ~ 고조선 조물조물 내 손안의 우리 역사 1
구완회 지음, 이희은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새 초등학생을 위해 문화체험이 많아지는 것 같아요~  문화체험 가기전에 간단하게 내 아이에게 역사를 쉽게 알게 해줄 수 있는 책~! [조물조물 내 손안의 우리 역사]책을 소개해드릴께요^^

책 표지는 제가 좋아하는 하늘색으로 되어있고~ 빗살무늬 토기 안에 많은 정보가 들어있는 듯한 표지예요^^

초등 2학년부터 3학년까지 학생들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조물조물 내 손안의 우리역사] 시작해볼까요~? ㅋㅋ

고조선의 탄생, 고저선 사람들의 생활, 신석기 시대, 청동기 시대, 부여,고구려,옥저, 동예, 삼한 이렇게 역사가 나뉘어져 있네요^^

 

 

 

책 안에는 글과 일러스트가 알맞게 첨부되어 있어요~^^

아무래도 역사 공부는 글이 많은 것보다는 일러스트가 눈에 띄게 있으면 더욱 더 집중력이 되겠죠 ㅋㅋ

 

 

 

역사공부를 클리어하면 챕터마다 학습활동도 나와있어요~^^

학습 활동으로 게임형식으로 나뉘어져 있답니다.

그림에 맞게 줄긋기와 아이들이 좋아하는 색칠하는 학습활동까지 되어있구요~~

스티커 학습 활동도 되어 있어요~! 

 

 

 

학습활동에는 줄긋기, 색칠하기 말고도 가로세로 낱말도 있어요~

가로세로 낱말은 특히 복습활동에도 좋죠 ~!! ㅋㅋ

 

 

 

학습활동 중에 제가 제일 재미있게 보았던 학습 활동은 틀린그림 찾기예요~!!

오랫만에 틀린그림 찾기를 하니 ㅋㅋ 옛날 기억이 새록새록 ㅋㅋㅋ

아이와 학부모님이 같이 게임형식으로 틀린그림을 찾기 하면 정말 재미있을 것 같고, 오락처럼 시간제한을 두어서 틀린그림 찾기 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아요 ^^

 

 

 

 

학습 활동에 스티커 붙이기도 있는데요~^^

책 마지막 장에 스티커가 있어요 ^^

스티커로 학습에 맞게 스티커를 붙이는 학습이랍니다 ㅋㅋ

[조물조물 내 손안의 우리 역사]는 뗀석기부터 고인돌까지 우리 역사를 만들 수 있으며, 옛날 사람들이 사용하던 도구를 스티커를 붙이고, 선사 시대 마을 풍경속에서 숨은 그림 찾는 학습 활동과 줄 긋고, 낱말 맞추고, 색칠 공부 학습 활동까지~!!

글과 그림이 더불어 재미있는 학습활동까지 ~!!

아이들이 우리 역사에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책이랍니다^^

[주니어 김영사 출판사에서 지원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