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팬 클래식 보물창고 29
제임스 매튜 배리 지음, 원지인 옮김, 프란시스 던킨 베드포드 그림 / 보물창고 / 201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어렸을 때 유명한 동화책은 신데렐라, 백설공주, 콩쥐팥쥐 등 유명한 동화들이 많았다.

그 중에 피터팬도 유명한 동화책이였고, 책 뿐만 아니라 어린이 뮤지컬로도 공연을 많이 하였다.

어른이 되기 싫어하는 피터팬이 웬디와 웬디 동생들을 네버랜드로 데려가 판타지와 모험적인 동화책...

내가 읽은 '피터팬'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피터팬의 이야기와 우리가 궁금하였던 이야기들이 담겨져 있는 책을 읽었다.

웬디와 웬디 동생들이 태어나기 전 웬디 부모님의 이야기. 네버랜드에서의 다양한  판타지한 이야기. 후크 선장의 내면이 담겨져 있는 묘사 글, 그리고 웬디가 어른이 된 후의 이야기 등..

성인이 된 나에게는 제일 궁금했던 거는 네버랜드를 떠나 부모 곁으로 돌아온 아이들의 이야기 궁금했었는데, 이번 책에서는 궁금증을 풀어줄 수 있는 이야기가 담겨져 있어서 오랫동안 간직했던 궁금증을 풀어준 책이다.

​또한 피터팬에서 악역을 맡고 있는 후크 선장도 또 다른 면을 볼 수 있었다.

건방지고 잘난체하는 피터팬을 싫어 하고, 시계소리가 나는 악어를 무서워하는 후크선장이지만

품격있고, 신사적이고, 카리스마가 넘치는 후크선장의 또다른 면을 볼 수 있으며,

후크선장의 외로움을 느끼는 사람 이란거를 알 수 있게 되었다.

원작 본은 읽었지만 한 가지 궁금증을 풀리지 않은거는 세월이 지나서 웬디는 어른이 되서 결혼을 한 후 아이까지 낳았는데 피터팬은 평생 어린아이 였다는 것이다.

내가 어렸을 때 어른이 되기 싫고, 계속 동심에서 흠뻑 취하고 있는 어린이들을 대변해주는 인물이 피터팬이 아닌 가 싶다.

몇 십여전이나 지금이나 사랑받고 있는 피터팬,,..

정말 오랫만에 옛날로 돌아갈 수 있는 동심의 책을 보게 되어 지금까지 흥분을 감출 수가 없다.

<보물창고 출판사에서 지원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