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행복한 사람이 되는 법을 가르쳐드립니다
연화민서 지음 / 굿웰스북스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롤로그편에서 저자는 어린시절 생긴 트라우마의 고통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에 스스로노력하며. 느꼈던 감정과 주어진 환경과 현실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이 무엇인가를 찾아내고 생각하며 고민했던 과정을 담아냈다고 한다. 실제 심리치료를 하면서 겪었던 이야기들을 풀어냈다고 하니
➰책내용의 진실성이 묻어난다.
.
이책은 뭐랄까? 나의 모습을 나의 생각들을
대변해준다고나 할까?
내가 겪었던 생각들을 저자도 똑같이 했으며
어느순간 생각하면서 살자.도전하는삶으로 바꿔보자. 라는 생각으로 바뀌었다.
나또한 코로나19로인해 도전하는 삶을 살고자 목표의식을 갖고 우선순의를 두고 행동을 실행하고 있다.

🔰1장에서는 녹록지않은<팔자>에대한 이야기가나온다.
➰나의습관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만들어봤다.아주 작은반복의 힘이생겨났다.
잘못된습관하나만 바꿔도 내인생에 굉장히 행복한 것들이 있음을 알게된다.
📍더는 끙끙대지 말고.상처받지말고. 남의눈치그만보고.

🔰2장 매순간불안하고억울한 사람들에게
➰자신과 주변을 상처입히기도 하지만 눈에보이는것이 전부가 아닌것들이 많다.이면의 숨은 메시지를 읽을 수 있는 힘을 기르고 하루를 잘 살아냈으면 한다.

🔰3장 원망과분노에서 조금은 자유로워져라
용서와 도전을통해 힘든시간을 극복한 이야기
➰고통을 가진 마음 이 어떤지 피하지 않고 물어봐 줄수 있는 시간이 중요하다. 고통과 대면하라

🔰4장 마음속의 복잡한 계산을 내려놓아라
📍모두에게 인정받고 존중받고 사랑받고싶어하는 욕구가 원하는 인생을 꾸려가게 하는 원동력이 되기도 한다.분노와 자책을 버리는 연습을하자.

📍자존감을 살리기위해 비난이나 비판.그리고 무관심에 흔들리지않게 최소한의 노력을 스스로 해보자. 더이상 내 감정을 다른 이에게 의존하지 않아야 상처에서 벗어날수있다.

🔰5장 오늘부터 행복한 사람이 되라
📍다른사람의 행동에 휘둘리지 말고 자기확신이 있는 사람이 행복하다.
✅당신도 행복한사람이 될자격이 있고될수있다

📍실패로 인해 포기하는 시간과 실천에 옮기지 못하고 망설이는 마음을 없애야한다.
.

🔷️나에게 지금 꼭필요한 말
↘️자신만의 속도와 길을 찾는게 중요하고 실패한다고 계속 실패하는것도 아니다.
다만포기하지 않고 걸어가야한다.
실패에서 오는 나의 문제점을 냉정하게 알고 난 후. 나는 조금 더 나은 영상편직공부했고 상황에 맞게 온전히 내것으로 만들어내고 있었다.
남의 시선을 의식하지않고 당당하게 꿈꾸자
어떤꿈이든 상상하고 도전하자.
매일 그 꿈을 이뤄가는 행복을 만끽할 수 있을것이다.↖️

☆☆지금 나에게 정말필요한 말이다.
나뿐만이아닌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꿈꾸며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위기가 올수있다.
너무나 빠른 디지털속에서 나만 뒤쳐지는건아닐까? 라는 생각속에서 허우적 거리고 있다면
반드시 꼭! 이 책을 읽어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