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방수 세무사의 Reset 회계 공부 - 직장 생활에서 한 걸음 앞서 나가는
신방수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매입, 매출 ... 듣기만 해도 어휴 ㅎㅎ

오래전 상업계열을 전공하였고, 그래도 좀 다가가기 쉬울 거라는 생각에

직업 또한 전공을 살릴수 있을 꺼 같아서, 경리부에 근무를 하지만...


기본적인 전표등록 만 할 수 있지...  회사의 재정상황 파악, 분석을 해볼

생각은 하지 않고 근무를 한지 몇해가 흘렀다.


월급루팡이 좋아 보였기도 하고 ㅎㅎ

직책에 따른 압박과 부담을 받고 싶지 않은 마음이 더 컸기 때문이기도 하고.

하지만, 자의반 타의반으로 직책을 받으면서, 상사분의 인수 인계에 대해

목마름이 생기기 시작했고, 그걸 해소하고 싶으나,

소심한 성격탓에.... 시간만 자꾸 흐르고 있는 중에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아마도 기본기가 약하다는 내 약점을 들키고 싶지 않은 마음이 큰것도 같다.


또, 선임자의 설명을 듣고 그 당시는 이해는 하지만, 시일이 지나고 나면,

다시 원점아닌 원점으로 돌아가 있는 나를 발견할 때가 있기도 했고 ㅎㅎ

이 책은 개념의 틀을 잡아주는 역할을 해주었다.

내용도 이해하기 쉽게 그림으로 보여주고, 깔끔하게 이해할 수 있게

설명이 이어진다.


회계의 개념을 설명해주시고,

기업 설립에 필요한 자본금을 사용처에 따라 분류 하는 방법을 알려주며,

장부에 기재하는 방법 또한 단식부기와 복식부기로 나누어 기재하는

방법을 각각 분류하여 알려주신다.


단식부기는 xx월 xx일에  000에 000원 사용함

복식부기는 xx월 xx일

(차) 0000   xxx원 / (대) 0000   xxx원 


이렇게 차근차근 개념을 정립할 수 있게 집필해 두셨다.


회계란 현재 내가 다니고 있는 직장이 재무구조상 안전한지, 그리고, 작년과 올해의

재무를 비교하여, 회사의 성장에 더 나은 방법 혹은 문제점등은 없는지를 확인해 볼수 

있는 중요 자료가 된다는 것도  알수 있다.


현직장의 재무구조가 튼튼한지는 평사원으로서는 잘 확인하지 않기도 하고,

관심이 없기도 한 부분이기도 하다.

아마도, 재무에 대해 관심을 가지지 않았으면, 그냥 월급이 잘~ 나오는

그런 회사로 알고 직장을 다녔을 것 같다.


초보자, 회계를 좀 다루었으나 다시 한번 더 개념의 정립이 필요하거나,

회계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꼭! 도움이 될 책이라고 본다.

나 또한 도움이 많이 되었다.



감사합니다.~^^*




* 업체로 부터 제공받았으나, 리뷰는 개인적인 의견임을 밝힙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