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동안 적금밖에 모르던 39세 김 과장은 어떻게 1년 만에 부동산 천재가 됐을까? - 5년 만에 자산을 100배로 불린 투자고수 렘군의 단기속성 부동산 스쿨
김재수(렘군)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차후 나의 부동산 관련 된 길잡이가 될 것 같아 서평을 신청했었다. 예상대로 이 책은 어떻케 시작을 해야할지 모르는 초보를 위해 단계별로 정리가 잘 되어 있다. 지방도시를 소외시키지 안는 설명과 도표등을 보며 저자의 많은 노력의 결실들이 이 책에 기록되어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나는 이 저자를 이 책을 통해서 처음 알게 되었고, 부동산 투자관련해서 유명하신분이란걸 서평을 신청할 때 또 한번 알 수 있었다  서평을 신청하시는 분들의 댓글을 보고 유명인이시라는걸 재차 확인할 수 있었다

이 책은 나무가 아닌 숲을 보기를 강조하고 있다

무엇보다 경제적인 준비도 안되었는데... 망설이고 있는 분들에게 왜 망설이지 말아야 하는지를 초반에 다루고 있다

결정을 하지 못하면 계속 도돌이표가 되기 때문이며, 부딪혀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없기 때문이다

투자가 아닌 주거의 형태로도 집은 필요하기 때문에 이 책은 좋은 길잡이가 될 수 있을 것 같아


이 책의 구성은


1. 시작해야 미래가 바뀐다

   저자가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면서 시작하게 된 계기와 7년동안 이사를 일곱번 하계된 계기 그리고 , 숲을 보기 위한 'why'의 질문도 같이 기록되어 있다 그 중 세가지 질문은 첫째 당신은 왜 그것(부동산 투자) 하는가? / 둘째 세상은 왜 그것(부동산)을 필요로 하는가? / 셋째 앞으로 그것(부동산)은 어떻게 진화할까? 이다


2. 언제 사고팔까

부동산은 주식처럼 하락과 고점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각 부동산 관련 사이트에 들어가 관심지역의 데이터를 모아서 상승과 하락의 여부를 확인하여 기준을 파악하여 고점 또는 저점을 판단하여 사고팔기를 결정하면 된다.부동산하락신호 상승신호 어떻케 판단할 수 있는지 이 부분의 궁금증도 저자가 잘 ~ 설명을 해주셨다

3. 어디를 사야할까1(신도시)

신도시의 투자에 관해 주의해야할 사항과 신도시가 형성되는 이유등을 설명해 주었고 , 또 신도시에 부동산을 구매할 때 유의해야할 사항도 같이 설명이 되어져 있다. 그 중 하나가  위에 관공서등이 있는 지역과 가까운곳인지를 파악해야 한다는 것이다


4. 어디를 사야할까2(구도심)

구도심도 신도시 처럼 형성과성이 설명되어 있다. 이 구도심에서도 투자 성공에 필수적인 다섯가지 기준도 같이 설명이 되어 있다 제일 눈에 띄었던 것은 학군에 의해 구도심에 주택가격이 영향을 많이 받는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5.실전! 투자 성공을 위한 지역 분석

먼저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 대한 관심과 그것을 알아보고자 하는 호기심에서 출발하여 그 자료를 찾아서 데이터를 만들기 시작하는 것이 첫걸음이다. 단독주택으로 대지 평당가 이해하기 / 다가구로 신축 건물의 수익성 알아보기 /저평가된 평형 찾기등등으로 안내가 되어있다


6.내게 꼭 맞는 투자 물건 찾기

부동산은 가격이 아닌 비율로서 계산이 되어야 한다 (음..1,000원에 200원 오르는 거랑 2,000원에 200원 오르는 것을 비교 할 때 200원오른 차액의 계산이 아닌  %로 비교되어야 한다)

거리에 따른 가격변화, 입지에 따른 가격의 평준화, 인구의 법칙, 지역의 흐름과 평형의 흐름등 여러로 투자의 기준을 잡을 수 있게 설명이 되어있다


그리고 마지막에 Q&A 가 있는데 그 내용중에 콕!박힌 답변이 있었다

40대에 많은 분들이 부동산쪽으로 관심을 많이 두게된다. 안정적인 가계와 노후 준비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이 글이 왜 내 눈에 콕 들어오던지 ㅎㅎㅎㅎㅎ



무엇을 시작하든 시기가 늦은 것은 없다

이책은 나에게 좋은 길잡이가 될 것 같다




* 제공받은 도서로 서평을 작성하였지만 , 서평내용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