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만만하게 보이지 않는 대화법 : 함부로 무시당하지 않는 말투는 따로 있다
나이토 요시히토 지음, 이정은 옮김 / 홍익출판사 / 2018년 3월
평점 :
판매중지


타인과의 대화에서 어려움을 느끼는 나에게 '아~' 라고 머리를 틔어 주는 책이라고 말하고 싶다

자존감이 낮아서, 부끄러워서, 소심한성격에 우물쭈물 답변도 못하고 당황하기만해서 '어....'라고 수긍해버리고 그리고 그냥 고개만 끄덕 끄덕였던 나에게 안내자의 길을 알려 주었다


수긍할 수 없음에도 나보단 상대를 먼저 위한다는 생각에 그냥좋은게 좋은거다라는 생각이 타인에게는 '무시'를 당해도 된다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었다는 것에 나의 행동을 되돌아 보고 고쳐야 하겠다는 다짐을 하게 된다

"상처를 받았음에도 웃어넘기는 행동"이 여기에 해당된다

저자는 상처를 받은것을 '처음'에는 표현하는게 어렵고 낯설 수 도 있지만, 표현을 하지 않으면 내가 바뀔수 없다라고 얘기를 한다

상처받음을 말로 표현하는 것이 아직은 어렵다면, 표정으로 드러내도 그 효과는 충분하다고 한다 표현을 하는 것이니깐 나또한 표정으로라도 표현을 하는 것으로 한 걸음 떼어보려한다


이책은 상황에 따른 대화를 단락별로 나누어 놓았다


 제1장 '상위1%의 사람'으로 보이면 인생이 편해진다

 제2장 '시선을 끄는' 사람의 말투는 따로 있다

 제3장 이야기는 '전달되지 않으면'의미가 없다

 제4장 자신이 없을 때 '이것'을 어필하라

 제5장 모든 관계는 '말의게임'이다

 제6장 나의 사전에 '노코멘트'는 없다


각 항목중 6장의 일부에 대해 얘기를 하면 그 중 생각해보지 않은 것에 대해 답변을 요청받았을 때는 질문상대에게 어떻케 생각하시는지 되물어보는 방법과  머리속에 정리가 되지 않아서 정리가 된 후 발언을 하겠다고 한 뒤 다른이의 의견을 들으면서 생각을 정리하는  방법이 있다.

요청된 답에 생각해 놓은 답이 없다면 상대는 나를 아무생각이 없고 영향력이 없는 사람으로 인식수 있기에 '노코멘트'를 하면 안된다는 얘기이다


말주변이 없는 나에게 여러 가지 상황에서 대화의 말머리르 트는 방법을 각 항목별로 잘 이해할 수 있게 정리가 되어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이책은 출판사에서 제공을 받았지만 도서의 리뷰는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으로 작성을 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