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바꾸면 모든 것이 변한다 - 생각하는 습관부터 바꿔라
제임스 알렌 지음, 김윤희.김현희 옮김 / 이너북 / 201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의 모든 일에는 '원인과 결과의 법칙'이 내재되어 있다.

내 행동 패턴을 변화시키는 힘은 외부에 있는 것이 아니라 바로 내게 있다. 행동을 실행에 옮겨 나감으로써 내면의 특성도 바꾸어 나갈 수 있는 것이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집중해서 자신이 해야 할 일을 걔속하면 언젠가는 인생이란 것이 단순하고 행복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인생은 단순한 계산 문제이다.
인생이란 어쩌면 '간단한 계산 문제 같은 것' 인지도 모른다. 공식과 구구단조차 모를 때는 아무리 쉬운 수학 문제도 복잡하고 난해하지만, 일단 공식과 원리를 이해하고 나면 어려운 문제도 일사천리로 명쾌하게 풀린다. 마찬가지로 모든 현상과 문제를 완전히 파악하고 인식하면, 인생은 단순하고 명료하게 풀어 나가는 방법을 저절로 알게 된다.


📝처음 책을 받았을 때 제목이 너무 끌렸다. '나를 바꾸면 모든 것이 변한다.'
새해가 시작되고 여러 가지 계획을 세우면서 잘 지켜지 않고 있을 때 이 책을 만나게 된 건 나에게 행운이었던 것 같다. 한 달 동안 이 책을 읽으면서 필사를 하면서 생각 정리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계속 틈틈이 보면서 나의 습관이나 생각을 바꿔나가며 잘 지내봐야겠다.
나의 의지로 생각과 환경을 바꾸고 올바른 목표의식을 가지고 나의 운명을 만들어 나가야겠다. 3월부터 아이도 새 학기를 시작하는 데 좀 더 멋지게 하루하루를 보내야겠다.
#좋은책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