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 - 특명! 온달을 역사 천재로 만들어라!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
설민석.스토리박스 지음, 정현희 그림, 태건 역사 연구소 감수 / 아이휴먼 / 201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이번에 새로나온 설민석의 한국사대모험을

샘플책으로 만나보고 무척 좋아하는세라.

역사를 살짝 어려워했는데 배경지식 넓히기엔

세라에게 재미와 딱 좋은 책이였어요.

방학을 맞아 세계사며 세계문화로

요즘 많은 배경지식이 확장되는중이였는데요.

덕분에 한국사에도 관심을 갖더라구요.

 

 

2학년 어느 적당한?날 어떻게 찾았는지 유투브에서

설민석 선생님의 인강을 찾아보기도 했거든요.

그래서 세라는 집에서 tv를 거의 안보는편인데도

 설민석 선생님을 알고 있더라구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을 읽어보고

얼마전 온가족이 어쩌다어른이라는 프로그램을 보았는데요. 

선생님 말씀을 얼마나 재미있어하는지 선생님을

 

꼬옥 ~

 

만나뵙고 싶다고 했답니다.

 

바로 이책~!

한국사라면 요즘 설민석샘이 대세~

 

 

책의 구성과 특징이 소개되어있어요.

만화이지만 절대로 가볍지 않음이 느껴집니다.

설쌤께서 어떤생각으로 이책에 참여하셨는지

 머릿말도 꼼꼼히 읽어보았어요.

 

인물위주로 짜여졌나봐요.

교과관련 학년도 상세히 적혀있어서

엄마나 아이가 역사를 잘 모르더라도 우왕좌왕하지않고

학습자료로 활용하기에도 좋게 소개가 되었네요.

단군왕검의 뜻과 역사적의미에 대해 알아보자고

제시되어있네요

단순히 스토리만 보는 만화가 아닌

역사책맞네요.

설쌤과 닮은 캐릭의 설명을 책으로 보고있자니

음성지원이 되는듯 느껴집니다3....

 

설쌤의 역사톡톡으로 상식을

하나하나 알아가는 재미가 있네요.

토테미즘의 비유적표현도 쉽게 알 수 있어요.

역사책에서 접해보기 어려웠던 상식도

설샘의 톡톡 코너에서 만나보기도했구요.

중요한 홍익인간이념도 자세히알아볼수있었어요~

 

 

현장학습을 가서 관심있게 보면 좋을 유물도 소개가 되어

시대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수있는책이랍니다.

시대를한눈에 파악하기 좋은 역사타임머신코너

 

 

문제풀이코너로 아이의 역사수준을 알아 볼 수도 있는데요

그다지 어려워 보이는 문제들은 아니였답니다.

선생님의 목소리와 해설이 담긴 짧은

큐알코도 있으면 아이들이 참 좋아하겠다는 생각이들었어요

^^

 

아직 출간전이라

1편,2편,3편도 빨리 만나보고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