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수준 수학 심화 6-2 (2016년) - 상위권 실력 완성 심화 문제 해결서 초등 최고수준 수학 (2016년)
최용준.영재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6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상위권수학문제집>,<초등 경시대비수학교재>,<초등수학심화문제집>,<최고수준>,<최고수준 수학>

 

스텔라는 수학학원에 다녀본적이 없는데요.

​4학년쯤부터 최고수준을 처음알고 풀기어려워해도

매번 준비를 했답니다.

수학감이 좋은 친구들은

최고수준의 개념만 살펴보고

바로 문제풀이가 가능하기도 하더라구요.

하지만 스텔라는 무던히 노력해야하는 평범에도 조금 못미치는 아이라

...

연산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

3단원 원기둥, 원뿔, 구 ​

6학년 1학기와 중학교 1학년 2학기수학과도

 관련이 깊음을 ​알고 문제풀이를 시작했어요.

 

심화교재임에도 개념이 참 잘 나와있고

 활용문제와 활동문제를 한눈에

살펴볼수있어

학습하기에도 편해서 자꾸 찾게되나봐요.​


 

허허...

솔직히​

2단계도 어려워했던 시절이 있었답니다.

많이 늘었네요.

학원근처에도 안가보았고 엄마가 딱히 설명도 안해주는데

자습으로 이만큼 해주니 기특하네요.​

느리고 이해하는데 오래걸려서 남들보다

몇배 노력하고 시간투자해야하는 스탈이라

더 기특하구요.​

 

 

 

 

여름방학때 분수,소수의 사칙연산을 잘 다진다고 다졌는데요.

자꾸 연산에서 실수가 나옵니다.​

 

6-1문제는  두번만에 맞았지만

6-2문제는 3번만에 맞았어요.

5번 유형은 어려워해서

 

시간차를 두고 나중에 풀어보기로 했답니다.

 

 

 

 

 

혼자 학습하는 아이치고 나쁘지 않긴하지만

연산실수가 자꾸 나와서 연산을 다시 돌아가야 할것같네요.

심화문제에서 연산실수로 틀리면 너무 아깝더라구요.


 

여백이 넉넉해서 풀이도 열심히 했네요.

시간이 좀 오래걸리긴 했지만 4단계까지 아주 열심히 공부를 해주어

칭찬을 많이 해줬답니다.

최고수준 4단계를 언제쯤 풀어줄까 많이 기다렸는데

중학교 가기전에 이렇게 풀어볼 수준이 되어 기특하고 고마워요

최고수준으로 끊임없이 목표를 잡고

계획을 세워 공부하다보니 이런 뿌듯함도 느껴보는 날이 있네요

이렇게 심화까지 탄탄하게 학습해보아야 중학교 수학이  좀 수월하다고 하더라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