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해법 수학 2-2 (2016년) 초등 셀파 해법 (2016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6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천재교육/ 셀파해법수학 2-2/초등수학유형문제집

크~~~ 유형 끝판왕이라고 셀파를 소개했네요.

도대체 어떤 유형의 어떤 문제들이길래~~

세라가 바로 오늘 개학을 한답니다.

통합교과문제집이 눈에 띄네요.

좀 있다가 찬찬히 살펴보기로해요..

달님이의 셋째딸을 위해 준비한 초등수학유형서~

 

문제집이 좀 빵빵하긴 했는데요~

본책+스토리텔링통합교과문제집+정답과풀이해설집


셀파는 모두 세권으로 각각 분철이되어있어

편리한 구성이예요~

와와

셀파가 이런 깊은 뜻이 있었네요.

너무 좋은 의미같아요.

수학이라는 산은 정말 아이들에게 높디 높은산이지요...

국포자,사포자,,체포자음포자미포자,,,

이런말은 안들어봤어도.

우리 수포자라는 말은 정말 수도 없이 들어보았잖아요.

플래너도 12주 구성으로 깔끔하게 들어있네요.

저는 교재를 볼때 제가 수학을 못하고 잘 모르다보니.

활용법을 유심히 보는편이라서요..

세라는 후자쪽으로 활용을 하면되겠네요.

세라는 자꾸 눈으로 문제를 풀어서

연습장이나 노트에 풀어쓰기 연습을 해야할까봐요.

유형문제뿐아니라 개념서로써의 욕심도 낸 교재인가봐요.


저는 셀파교재중에 4단원

세라가 어려워했던 시계단원을 살펴보려구요.

스토리텔링을 통해 한단원을 시작하는데요.

만화로 되어있어서 세라가 무척 좋아할것같아요.

오즈에 마법사에 나오는 도로시와 친구들이 반갑네요~

세라는 시각과, 시간 구분하는것도

무척 어려워했는데요.

교과서 개념익히기에서 시각의 개념을 잘 익혀볼수있겠어요.

개념확인 문제가 반복되어있어서

개념서로서 손색은 없어보여요.

이제 유형문제들을 연습시작~

유형서답게 다양한 유형들이 있었는데요.

응용 유형으로 한단계 수준이 있는 문제들 연습도 가능하답니다.

단원마무리까지 정말 한권으로 끝낼수

있다고 표지에 자신있게 써놓을만 하네요.

문제량이 보통 문제집보다 좀 많아요~

어른이 보아도 골똘히 따져보아야하는 달력문제~

아이들도 연습하면 곧잘 풀어내더라구요.

 보통 이런 약속은 일상 생활에서도 많이 하니

좋은문제같아서 눈에 띄였어요.

응용문제도

응용유형 익히기문제와

응용유형 다지기 문제로

 조금 차이가 있더라구요.


차곡차곡 실력을 쌓아가는 문제집으로 한권 고르라면

셀파가 적당한 교재인듯해요.

시계단원의 유형 익히기 문제랍니다.

문제해결이 어려울땐

해법순서를 참고하면서 차근차근 생각해보면

 대부분 잘 풀어낼 수 있을것같아요.

세라는 아직 시각과 시간 개념을 햇갈려하더라구요

통합 교과 문제집책이예요.

셀파의 본책보다는 얇은데요.

단원별로 스토리텔링 통합교과문제들이 한회,

단원평가문제가 한회분씩량 정도씩

들어있어서 가볍게 익힐수 익혀 볼 수있겠더라구요.


 개인적으로 통합교과문제들에 개념이 적절하게

잘 들어있는것같아서 꼭 풀어보면 좋을것같더라구요.


본책 자체에도 유형문제분량이 많아서

이렇게 별도로 구성된게  

아이들이 크게 부담스럽지 않을것같아 맘에 들었답니다.

오늘부터 세라는 셀파로~ 새학기 시작해볼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