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리는 즐거움 - 7:5:1 정리 법칙으로 일상이 행복해지는 기술
야마시타 히데코 지음, 박선형 옮김 / 생각정거장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각정거장

버리는즐거움


너무 더운 날씨들이 계속되다보니

청소하기도 싫고

어질러진 집을 보면 짜증나고그러면서도


항상 정리하기는 생각만해도

어려운 숙제로 부담이 되더라구요.


잘 버리지도 못하는 성격이라

<버리는 즐거움>이란 제목을 보니

그런 저에게 버려야하는 타당한 이해를 줄 수 있는책인듯해서

꼭 보아야겠다 생각이들더라구요.

 

아이가 셋이다보니

아이들 옷도 많고

아이들 책이며 장난감등

대부분 아이들 용품이 위주고

가구나 별다른 살림이 없는 저이지만

살림이 없어도 집에 사각지대도 많구

먼지도 많고 너저분~~~


혼자사신다는 일본인 저자분과 입장은 좀 다르지만 몇가지사항은

제가 선호하는 방법들도 있더라구요.

 

 

먹는공간

입는공간

자는공간

지내는공간

씻는공간

배우는공간

다니는공간

 

목적에 따라 공간들을 구분해서

정리할것은 최대한 심플하게

나눠 쓸 수있는것은 주변에 주고 버릴것은 버리고

책을 읽으면서 물건에 집착하는 저의 성격도

정리를 못하는 이유중 가장 큰것같더라구요.

 

어릴적에 크리스탈로 된 예쁜 그릇들은 찬장에 꽁꽁숨겨두고

항상 스텐레스식기만 사용했던 엄마의 모습이 떠올랐어요.

나 자신을 위해 내가 좋아하는.

손님용으로 준비했던 식기들을 가까운곳에 배치해서

사용하라고 조언하는부분은 여러번 읽어보게되더라구요.

 

도자기 예쁜 그릇을 저도 좋아하긴한데 집에 살림 늘리는게 싫어서

덥썩 사오고 그러진못했어요.

참 바보 같았다는 생각이 드는거 있죠...

하나 사오면 하나 버리면되지....

왜 살림이 늘어난다 생각하고 내가 나에게 쓰고 싶은 그릇하나를 못사고 살았는지....

 

저는 저희엄마랑 다르게 스텐레스 식기는 안좋아해서

아기자기한 아이들 식기만 주로 사용하거든요.

이제 맘놓고 눈에 띌때마다 예쁜 그릇을 사볼려구요~

집에 짝안맞는 그릇들 하나씩 버리고~

예쁜 도자기 그릇들로 채워 나를 대접해주는 즐거움을 느껴보아야겠습니다.

 

저의 습관을 바꾸어야겠다 생각이 드는 내용들이 많은지라

저는 여러번 정독해서 읽어보려구요.

한번으로는 부족하네요.

오래된 제 습관들이 달라지지 않거든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