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사전 - 전3권 - 내 책상 위의 역사 선생님
김한종 외 지음, 박승법 외 그림 / 책과함께어린이 / 2015년 1월
평점 :
절판


 

 

 

너무 너무 맘에 드는 역사참고서적이

책과함께어린이에서 출간되었어요.

제가 요즘 여기저기 추천하기 바쁜책이랍니다.

앤셜리가 5학년이 되거든요.

공이 많이 들어간 귀한책이더라구요.

저는 3권을 살펴봤어요~


3권은

나라와 민족

기구와 단체

역사인물

로 구성이 되었어요.

 

 

 

 

 

3권의 전체 구성이예요~

 

 

 

 

 

 

 

각 단락마다 ㄱㄴㄷ순으로 색인이 정리되어있어요.

쉽게 찾아 볼 수 있어요.

사전이란 이름이 괜히 붙은게 아니죠~

 

 

 


그림이 자세히 그려져있어서 사진과는 다르게

시선을 좀 오래 잡더라구요.

더 꼼꼼하게 보게 되요.

 

 

 

 


저는 그림에 붙은 요점들만 쭈~~욱 읽어도

알차네~~

감탄이 절로 나왔어요.


시간날때 그림보면서 그림에 붙은 요점 읽으라고 해볼려구요.

그림설명과 함께보니 더 재미있었습니다.

 

 

 

 

 

 


관련지어서 더 찾아보고 싶으면 더 찾아보기의

단어들을 연관지어 찾아가 볼 수도 있어요.


시대와 연관지어진 단어들만 알고 있어도~~~

왠지 노다지를 캔 느낌~

 

 

 

개요와 풀이로 달락이 나뉘어져있구요.

주요단어들은 빨간색으로 한눈에 보이게 차별을 해놨어요.

 

 

어때요?

탐나지 않나요??


알아보기 쉽게 정리가 너무 잘 되어있어요.

편집도 구성도 이만한 참고자료가 있을까싶어요.


초등저학년때부터 자료찾기과제가 있으면

인터넷을 뒤지고 맞는 정보인건지...

저도 잘 모르거나 의심스러울땐

전통문화책의 뒷부분에 자료들을 한참 ~찾곤했거든요.


이젠 그럴 필요가 없게된거죠~


군더더기 없이 정말 필요한 자료들만 알차게 ~


찾아보기~

 

 

 

 


공민왕을 한 번 찾아보려구요~

노국공주와의 이야기가 인상깊어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왕.....


3권의 116페이지라...

 

 

 

금새 찾아지네요^^

 

 

 

원의 지배에서 벗어나 개혁 정치를 편 고려의 임금.


요점이 눈에 확~~~

 

역시...노국공주와 함께 나란히 그려져있군요.

 

 

 

 

 

심화 부분도 관심있게 보면 좋을 것 같아요.

 

 

 


복식도 관찰 할 수 있구요.

고증을 거친 자료들이라 믿음도 가고요.

요즘 드라마에서 왜곡이 심한 부분도 많아서

저도 햇갈리는데

든든한거있죠.

 

돌궐이 뭘까 또 찾아봤어요...

 

 

궁궐은 보통 당시 흔했던 나무로 주로 지었는데

돌로 궁궐을 지었나 궁금했어요.

탑같은건가...


재미들린 달님.


책 찾기가 너무 쉬워서 찾고 찾고 또 찾고...^^;;

 

 

 

33페이지 금방 찾았어요~!ㅋㅋㅋ

 

 

 

 

헐....튀르크계 민족을 한자로 바꿔부르던 이름이라네요...

^^;;;;


이럴수가....돌궁궐이야기는...

없던걸로^^ㅋㅋ

moon_and_james-4


 

한국사 편지와 더불어 앤셜리에게 올해 큰 도움이 될

교재로 기대가 되는 한국사사전이랍니다.


저는 3권만 살펴봤는데

2권이랑 1권도 꼭 소장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