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말하기 습관 비즈니스 베트남어
호앙 티 투이 띠엔.응웬 탄 롱 지음 / ECKBOOKS(이씨케이북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베트남! 정식 명칭은 베트남 사회주의 공화국(Socialist Republic of Vietnam)이며 수도는 하노이이고 인도차이나반도 동부에 위치하고 있다. 베트남 하면 나트랑, 하롱베이 같은 여행지밖에 모르는 나에게 베트남에 대해 관심을 같게 한 건 일 때문이었다.

직장을 다닐 때 나는 해외송금 담당 업무를 하고 있었다. 본국에 송금하러 왔다며 적어온 은행명과 계좌번호를 수줍게 내밀었던 베트남 노동자분들. 가끔씩 계좌번호나 은행명이 달라 본국의 가족이 제때에 돈을 받지 못해 애태우던 경우도 있었다. 그럴 때마다 안타까웠지만 영어로 소통이 안되는 분들은 영어가 가능하거나 우리나라 말을 할 수 있는 친구를 모시고 오는 것 외엔 별다른 방법이 없었다.

그래서 결심했다. 베트남어를 배워보기로.

마침 서평단 이벤트에 ECK BOOKS의 [하루 10분 말하기 습관 비즈니스 베트남어]가 있길래 얼른 신청했다. 책만으로 회화가 배워질 까 반신반의하였지만 의외로 이 책 구성이 너무 괜찮다. 초급을 막 탈출한 초중급이 배우기에 딱이다.

 

이 책의 저자는 호앙 티 투이 띠엔, 응웬 탄 롱으로 베트남 사람들이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삼정전자, 삼성디스플레이, LG 등 다수의 기업과 교육 전문기관에서 베트남어 강의를 하고 있는 전문 강사들로 한국에 있는 수많은 베트남어 관련 교재들을 분석한 후 본인들의 강의 경험을 더해 집필했다고 하니 꽤 믿음이 간다.

예비 학습으로 알파벳과 발음/성조/베트남어의 특징 및 문장구조가 기술되어 있고 각 과는 <대화>, <핵심 표현>, <하루 10분 큰소리로 해보세요>, <이렇게도 말해보세요>로 구성되어 있다. 생각보다 알차고 사무실에서 즉시 활용 가능하다. 그리고 정확한 성조와 발음을 연습할 수 있게 MP3 파일도 제공한다.

성조가 있어 확실히 영어나 일어를 배울 때보다는 어렵다. 하지만 베트남어로 대화 나누기라는 확실한 목표가 있는 만큼 책 제목처럼 하루 10분씩 꾸준히 연습해보려 한다.

 

Anh ay sap ve - P108

Khoang 2 gio chieu anh ay ve
Khoang 30 phut sau chi ay ve - P10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