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의 힘 - 매일 모으는 성공의 조각
유근용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17년 8월
평점 :
절판





똑 소리 나는 돈 관리하세요. ^.^ 가계부 쓰는 20대 재테크 블로거 요니나입니다.

아날로그 대신 디지털이 보편화되고 있는 요즘.
저는 아직도 아날로그가 편한데요. 책이나 원고 쓸 때도 무조건 손글씨로 초안을 작성하고 타이핑 해서 인쇄하고 다시 손으로 글을 고치는 작업을 하는데요. 그만큼 메모의 중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있어요.

이번에 초인 용쌤 유근용 작가가 '메모의 힘' 책을 냈더라고요.
일독일행 독서법으로 저자 특강에서 만난 지 엊그제 같은데, 책 한 권을 더 내시다니!! 멋져요~


메모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본인이 메모로 변화되는 모습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
이렇게 꾸준히 작성하고 메모를 모았다는 것도 멋지더라고요.

저는 올해 초 블로거 청바람 독서모임을 통해 아티스트웨이, 모닝페이지 써 보기를 시도했는데 아침에 감정을 담은 일기나 성공일기를 써 본 적이 없어서 어렵더라고요. 결국 습관을 못 만들었는데요.
메모의 힘에서는 나만의 성공일기를 아침에 써보라고 이야기를 해요.
확실히 하루를 시작하는 기분이 다른가봐요. 도전 해 보고 싶은 부분입니다.


유근용씨는 다이어리 활용법도 잘 적어놨는데요.
저는 3p바인더를 활용하고 있어서 제가 놓치고 있는 부분을 가지고 가지로 했어요.
그 중에서 "맨 앞에는 매일 반드시 해야 할 일을 적어 놓는다."
계획을 세울 때 필요한 부분이지만 중요함을 잊고 있었어요.
9월이 끝나가지만, 9월에 하고 싶은 부분을 조금 더 자세하게 적어놓고자 합니다.


블로거청바람 독서모임에서 작년 12월부터 시작한 '1년 프로젝트'
어썸피플에서도 진행하더라고요.

지나온 내 한 해를 되돌아보는 시간 / 앞으로 1년을 계획하는 시간

확실히 이렇게 정리하니까 부족했던 부분을 내년에 반영할 수 있는 긍정적 영향을 주더라고요.
올해도 물론~ 해야죠!


인생의 변화를 가져오기 위해 첫 번째 해야하는 일은 오늘 하루를 관리하는 일이다. 그리고 오늘 하루를 관리하기 위해 첫 번째 우선되어야 할 것이 하루 일정을 관리하는 다이어리를 쓰는 것이다. 기록을 한다면 스스로 오늘 하루를 어떻게 보내고 있는지 파악이 쉽게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초인 용쌤은 재테크 강연도 한다고 해요. 
기회가 되면 꼭 한 번 들어보고 싶어요.
포스트잇 가계부를 작성하고 있었는데, 저한테는 안 맞는 방법이지만 이 부분에 익숙하신 분들은 해 보셔도 괜찮을 듯 합니다. 편하게 적어볼 수 있는 게 포인트!


"나는 다이어리 맨 앞에 붙여둔 내 목표를 단 하루도 읽지 않은 적이 없다.
가장 잘 보이는 곳에 붙여놓고 들여다보고 또 들여다보면서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한다.
분명 목표를 이뤄감에 있어서 힘들고 어렵고 슬럼프도 찾아올 것이다.
하지만 내 인생의 방향을 알고 계속 나아가는 데 있어서 작은 시련들은 아무런 장애가 되지 않는다."

진짜 기록도 중요하지만 목표를 세웠으면 계속 보면서 행동을 하는 것이 중요하잖아요.
요즘 귀찮다는 이유로, 시간 없다는 핑계로 목표를 소홀히했는데, 메모의 힘 보고 반성합니다.


자기계발 책 메모의 힘 뒷부분은 부록인데요.

'적자생존' 15년, 150권 노트를 펼쳐보다. 로 글쓰기를 통해 변화한 본인 삶을 정리 해 놓았어요. 자기계발을 하고 싶거나 삶을 변화시키고픈데, 어떻게 해야 할 지 아님 슬럼프가 왔는 데 새로운 방법을 찾는다면 뒷 부분을 읽어보고 적용 해 봐도 좋을 듯 합니다.

자투리 시간을 이용하여 틈새 행동을 해 보는 방법도 저 해보려고요.
이동시간이나 상대방 기다릴 때는 책 읽는 거 하는데, 그 외에 더 다양한 걸 시도 해 보고 싶어졌어요.


* 더 자세히 알아보기 - http://blog.naver.com/nayeon0508/22110235451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