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습관은 배신하지 않는다
거둬 지음, 김진아 옮김 / 정민미디어 / 2017년 6월
평점 :
절판




똑 소리 나는 돈 관리하세요. ^.^ 가계부 쓰는 20대 재테크 블로거 요니나입니다.

요즘 습관, 시간관리에 관심이 많아져서 다양한 나라 사람들이 쓴 자기계발서를 읽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내용과 사례는 다양하지만 본질은 동일하더라고요.

"좋은 습관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중국 작가가 쓴 책인데요.
최근 들어서 자기계발서 작가 중에 중국 저자들이 쏠쏠하게 보이기 시작해요.
중국 저자가 쓴 자기계발서는 미국 자기계발서랑 비슷한 분위기만 접해서 살짝 우려가 있었어요.

하지만, 생각보다 괜찮았고 쉽게 읽을 수 있는 내용도 있었고 제 실생활과 부합하는 얘기도 여럿 있어서 다시 한 번 제 일상생활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좋은 습관은 배신하지 않는다"
직장 / 배움 / 친구사이 / 감정의 달인 / 일상의 사유 로 크게 5개 테마로 나눠져있습니다.

직장을 기본으로 두는 걸 전제하고 내용을 담은 듯 한데요.

지금 직장을 다니지 않는 프리랜서나 취업준비생, 대학생에게도 미리 알고 습관으로 만들면 좋을 내용들도 있었어요. 저도 프리랜서로서 종종 다른 분의 부탁으로 도와주는 역할로 참여할 때가 있는데요. 힘들더라도 '내 사업인 것처럼 일하라' 마인드로 경험하고 있습니다. '내가 고작 이런 거 하려고 여기 들어왔어?' 마인드가 있는 순간 일하는 것도 대충, 언제 이 회사를 나오려나 궁리만 하고 있는데요. 저는 예전에 금융교육회사에서 3개월 인턴했던 게 지금도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전화 돌리기, 문서 작업하기, 물품 정리하기, 택배 보내기, 인쇄&복사하기, 재단하기 등등! 혼자 일하면서 배우기에는 넘나 어렵고 번거로운 일들을 회사 다니면서 배웠어요.

또한 교수님 강의 도와줄 때도 늘 스텝역할을 하고 있어서 힘들 때도 있는데요.
확실히 이 때 배운 스킬과 경험으로 제가 강의를 할 때 쓸모가 있더라고요.
갑자기 마이크나 빔이 작동되지 않을 때 상황을 극복하는 방법,
뒤에서부터 앉는 친구들을 어떻게 앞으로 이동시킬 지,
학습 활동 시간에 안 하는 친구들을 어떻게 능동적으로 하게 할 지 등등이요.

정말 그 시간을 헛되지 않음을 많이 배우고 느낀 입장에서 '직장' 파트는 공감되는 부분이 많았어요.

다른 부분도 조금씩 읽어보면서 정리 해 보도록 할게요.
 
* 더 자세한 내용 - http://yonina.kr/22105279414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