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게 심각할 필요 없어 - 주변에 흔들리지 않고 나를 사랑하는 법!
유인경 지음 / 애플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대, 처음 회사 인턴하던 시절 참 많이 공감하고 위로 받았던 책 "내일도 출근하는 딸에게" 저자인 유인경님의 책을 이번에 만날 수 있었습니다. 너무 좋았던 나머지 독서모임 오프라인에서도 추천하고 지정도서가 된 적이 있을 정도입니다. 벌써 10년 전이더라고요. 그동안 많이 단단해졌는지 위로보다는 직설로 정신차리는 것으로 일상을 살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저는 30대가 되었고 유인경 저자님은 60대가 되셨더라고요.


제가 참여하고 있는 서평단은 랜덤으로 출판사 책을 받고 있는데요. 책을 받는 순간 "대박!!"을 외쳤어요. 친구한테도 자랑했어요. 수많은 책 중 제가 좋아하는 작가님 책을 받는다는 것은 엄청난 행운이니까요. 요즘 강의하느라 공부하느라 책쓰느라 이리저리 치이고 있는데요. 마침 제주도 강의갈 때 비행기 안에서 독서할 책으로 골랐습니다.


이번 책은 60대 작가의 그동안 경험, 생각, 연륜이 담긴 책입니다. 부모로서, 엄마라로서, 딸로서, 직장 선배로서, 온전히 나로서.. 등 고민 상담을 통해 작가님의 의견과 조언, 위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저희 어머니가 읽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책을 슬쩍 건냈습니다.

'나다운' 삶을 살기 위해 주변에 흔들려서 소중한 나의 시간과 에너지, 감정 등을 뺏긴다면 꼭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