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디지털 미니멀리즘 - 딥 워크를 뛰어넘는 삶의 원칙
칼 뉴포트 지음, 김태훈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19년 5월
평점 :
절판

똑 소리 나는 돈 관리하세요. ^.^ 가계부 쓰는 30대 재테크 블로거 요니나입니다.
이번 책은 스마트폰과 인터넷을 뗄 수 없는 시대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 한 번쯤은 고민 해 보았을 문제
디지털과 미니멀리즘. 저 역시 미니멀리즘을 추구하고 미니멀라이프을 추구하지만 현실에서는 여러가지 유혹을 물리치기가 굉장히 어렵더라고요. ㅜ_ㅜ
예전부터 읽어보고 싶었던 '딥워크' 저자가 신간으로 낸 "디지털 미니멀리즘"
현실에 집중하고 조금 더 가치 있는 삶을 사는 방법을 제시 해 줄 듯 해서 기대하며 읽었습니다.
마찬가지로 당신이 팔로우 하는 사람도 최고로만 엄선해야 한다.
인터넷은 누구나 자기 생각을 널리 알릴 수 있다는 점에서 민주적인 플랫폼이다.
다만 현명하고 통찰력이 있다는 사실이 검증되어야 한다.
슬로 미디어 운동의 보편적인 규칙이라고 합니다.
수많은 정보 속에서 느린 뉴스를 접하되 퀄리티가 좋은 정보들을 골라내는 방법도 중요하겠죠!
뉴스 형식도 종이 신문을 보며 주요 뉴스를 확인하라고 하는데요.
만약 인터넷 뉴스를 접한다면 인터넷을 끄고 보라고 해요.
더 깊이 알고 싶은 기사를 찾아볼 수 있다는 것과 주변 방해를 받지 않는 것도 장점이 될 수 있겠어요.
저는 아직 경제 종이 신문을 읽으면 관심 분야가 많지 않아 마냥 어렵더라고요.
넘기기에만 바빴는데, 팟캐스트를 듣고 나서는 인터넷 웹서핑 하지도 않고 딱 한정된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당신의 시간 = 그들의 돈'이라는 사실을 상기하라.
이 말도 어떻게 보면 소름?일 수 있지만 반대로 그들의 돈을 잘 활용 해 보는 것 또한 방법이 되지 않을까?
낙관적 희망도 보았습니다. 결국은 스스로 자제를 어떻게 얼마나 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겠구나~라는 생각도 들었어요.
다양한 사례들도 많이 나오는데 뭔가 너무 많아서 겉도는 느낌이 많이 들었던 책이었어요.
* 더 자세히 보기 - http://yonina.kr/2215593913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