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재능이 꿈을 받쳐주지 못할 때
혼자 걷는 고양이 지음, 박소정 옮김 / 이터 / 2018년 5월
평점 :
절판




똑 소리 나는 돈 관리하세요. ^.^ 가계부 쓰는 30대 재테크 블로거 요니나입니다.


최근 다양한 자기계발 도서를 읽었는데요. 오랜만에 인생 책! 저만의 씨앗도서를 찾았어요.
바로 중국 저자가 쓴 '당신의 재능이 꿈을 받쳐주지 못 할 때'라는 제목입니다.
처음에 당신의 재능이 꿈을 받쳐주지 못 할 때 책 저자가 필명 '혼자 걷는 고양이'라 한국 저자일 줄 알고 신청했거든요. 딱 보는데 중국 저자라서 살짝 고민했어요.
제가 자기계발 도서는 중국과 미국 저자와 맞지 않아서요.

근데, 읽고 또 읽는데 공감가는 문구들이 굉장히 많았어요.
특히 제가 심적으로 흔들리거나 지쳐있을 때 읽으면 좋을 문장들이 많았습니다.
부지런한 사람들, 성공한 사람들은 꾸준히 무언가를 하고 있으며 이걸 질투하고 비아냥거리면 안 된다는 것을! 그들만큼 매일 노력하고 있는가에 대한 얘기도 언급하고 있더라고요.

저도 가끔 앱테크하고 가계부 쓰고 자기계발을 하면 주위에서 왜 그렇게 힘들게 사느냐고 물어보고는 하는데요. 당신의 재능이 꿈을 받쳐주지 못 할 때 저자는 "그 사람이 힘들 게 사는 게 아니라 당신이 너무 나약한 것이다."라고 딱 팩트를 말해줍니다. 불편한 부분이 있을 수 있지만 저는 정신을 가다듬기에는 참 좋았던 책이었습니다.

저 외에도 많은 20대, 30대 사람들에게 추천 해 주고 싶은 책이었습니다.

그래서 7월 독서 마라톤 프로젝트 때 자유도서로 고르면서 다시 한 번 정독하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