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틈새 경제 - 소비자의 틈새시간을 파고드는 모바일 전략
이선 터시 지음, 문세원 옮김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 2018년 5월
평점 :
품절

똑 소리 나는 돈 관리하세요.^.^ 가계부 쓰는 30대 재테크 블로거 요니나입니다.
오늘은 제목과 부제에 혹 했지만 제가 원하는 주제와 방향이 아니라 실망한 책
틈새경제 (소비자의 틈새시간을 파고드는 모바일 전략) 책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요즘 대부분 핸드폰 사용으로 시간을 많이 보내서 이와 관련된 마케팅 방법이나 기획 방법을 소개하고 담은 책인 줄 알았는데 그냥 모바일 사용 현황을 다룬 그런 느낌?_?
반복되는 내용도 많고 어려운 용어를 계속 사용해서 집중력이 떨어져서 아쉬웠던 책입니다.
사람들은 대화를 할 때에도 영상 컨텐츠에 대한 교류를 하는 내용인데요.
이건 저도 공감하는 부분이라 살짝 흥미로웠어요.
영상을 그만큼 많이 보고 익숙한 삶을 살고 있다는 걸 말해요.
중국어도 예전에는 책으로 공부하거나 인터넷 강의로 정해진 것만 봤다면 요즘은 유튜브를 통해 더 다양한 컨텐츠를 볼 수 있잖아요.
팟캐스트 부분도 언급되어서 제가 현재 하고 있는 모바일 컨텐츠 활용 중 하나라 반가웠습니다.
실제 저는 경제 종이 신문을 읽다가 구독 해지하고 팟캐스트 경제를 듣기 시작했거든요.
물론 두 개를 동시에 봤는데 제 기억에 남는 컨텐츠는 팟캐스트 내용이었기 때문이죠.
그 외에는 대부분 동영상 관련된 내용이었어요.
그래서 실망했어요.
핸드폰으로 할 수 있는 건 동영상만 있지 않은데 말이죠.
뒷부분에는 삼성 전자기기 얘기도 나와 외국 사람이 지은 것임에도 전자기기는 우리나라가 짱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시간의 틈새 시장을 찾을 수 있는 무언가를 찾는다면 이 책은 아닌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