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담이 백 개라도 꿰어야 국어왕 - 교과서 속 옛이야기로 보는 국어왕 시리즈 1
강효미 지음, 최윤지 그림 / 상상의집 / 201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교과서 속 옛이야기로 만나는 이야기 속담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속담이 백 개라도 꿰어야 국어왕』 을 만나보았는데요.

전래동화부터, 이솝우화, 탈무드, 신화, 전설, 세계명작 등 초등 저학년이 읽으면 좋은 이야기들로 속담을 소개하고 있어요.

재미있는 이야기 속에서 속담의 뜻과 쓰임을 이해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같은 뜻과 다른표현도 살펴 볼 수 있고, 고전도 만나볼 수 있어서 아이의 상상력과 사고력까지 키울 수 있는데요.

아이들의 국어 실력을 쑥~ 키워 줄 속담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책으로 50개의 전래동화부터 역사까지 만나 볼 수 있답니다!

그럼 바로 소개 해 보께요! ^^

 

 

속담이 백 개라도 꿰어야 국어왕

상상의집

               

#상상의집, #속담이백개라도꿰어야국어왕, #국어왕, #초등도서, #속담, #국어실력키우기, #어휘력향상, #국어, #사고력키우기

 

강효미님의 글과 최윤지님의 그림으로 이루어진  『속담이 백 개라도 꿰어야 국어왕 인데요!

아이와 읽어보니 그림도 이쁘고 내용도 좋아서 정말 아이들 국어실력 키우기에 너무 좋은 책 인 거 같아요. ^^

 

 

책이 시작하기전에 일러두기로 아이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알려주는데요.

아이콘들이 너무 귀여운 거 같네요! ^^

 

 재미있는 속담이야기들을 소개하는 차례예요.

50가지의 전래동화부터, 이솝우화, 탈무드, 신화, 전설, 세계명작 등 초등 저학년이 읽으면 좋은 이야기들로 속담을 소개하고 있어요.

그리고 고전까지 같이 살펴볼 수 있는데요.

어휘력이 자라고 생각이 깊어지는 속담을 옛이야기와 필수 고전으로 만나볼 수 있으니 정말 도움될 거 같아요!

 

 


 

제일 처음 소개하는 속담은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이예요.

초등교과서에 수록 된 속담인데요.

이 뜻을 『호랑이와 두 나무꾼』 의 전래동화를 통해 배울 수 있는데요.

한 장 반 페이지의 분량으로 재미있게 속담을 배울 수 있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저희집 6살 화니군이 정말 재미있어해서 요즘 매일 읽고 있는 책 중의 하나예요! ^^

 

 

 

소개 된 속담에 비슷한 속담과 같은뜻의 속담과 다른 속담도 알아 갈 수 있는데요.

정말 아이들에게 도움될 거 같아요! ^^ 


 고전을 통해서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의 뜻을 배울 수 있는데요.

초등교과에 실린 이솝우화의 이야기로 아이들의 어휘력과 사고도 넓힐 수 있는데요.

정말 책 제목 그대로 아이들이 국어왕이 될 수 있는 책이네요! ^^

 

 

'가랑잎이 솔잎더러 바스락거니다고 한다' 속담을 이솝우화의 『갈대와 올리브 나무』를 통해 소개했는데요.

이렇게 한번 더 고전 깊이 읽기를 통해서 이솝우화를 소개하고 있어요.

아이들에게 이솝우화의 뜻도 알려주면서 이솝우화를 읽으면 좋은 점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상식도 많이 늘려서 다른 학습에도 정말 도움이 되는 국어실력을 키울 수 있는 책이네요! ^^

 

 

교과서 속 옛이야기로 만나보는  『속담이 백 개라도 꿰어야 국어왕』 직접 만나보니 정말 마음에 드는데요.

아이들의 어휘력과 사고력을 쑥 키워서 다른 학습에도 도움이 되는 책인데요.

무엇보다 너무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는 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