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신선은 쌩쌩 달려가 - 조선시대 최고의 책장수 창의력을 길러주는 역사 인물 그림책
최영희 글, 유영주 그림 / 머스트비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역사에 나오는 역사인물을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역사그림책을 읽어 보았어요.


화니군이 처음으로 역사책을 머스트비로 읽고 있는데요.


초등역사라서 어렵지 않을까 생각도 했는데 너무 재미있게 읽으면서 역사를 배울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아요.


그럼 화니군과 읽은 << 조신선은 쌩쌩 달려가 >> 소개 해 보께요! ^^

 

 #역사인물, #역사, #초등역사, #역사추천도서, #인물, #초등인물, #역사그림책

#조신선은 쌩쌩 달려가

 

 

 

"


서쾌 조신선이 뛰어가면 나도 따라 뒤따라가.


조신선 붉은 수염 바람에 나붓나붓, 허리춤엔 짚신이 달랑달랑.


" 조신선, 오늘은 어디가? "


"


서쾌는 조선시대 책장수를 이루는 말이래요.


조선시대 최고의 책장수 조신선에 대한 역사그림책인데요.


조선시대 책장수는 처음 알게 되어서 흥미로운 역사그림책인 거 같아요. ^^

 

 

 

" 조신선 뭐 신 나게 읽을 만한 책 좀 없나?


만날 과거 공부만 하려니 머리 아파 죽겠어. "



너무 이쁜 풍경의 조선시대인 거 같아요. ^^


이 글은 조신선을 따라다니는 고양이 관점에서 써 져서 그런지 더 재미있게 느껴지네요. ^^

 

 

 

 

" 전우치전입니다요.


구름타고 하늘 날며, 못된 놈들 혼내 주는 전우치 얘깁니다요."



이렇게 조신선은 젊은 선비에게 책을 팔고 또 달려가네요. ^^

 

 

" 천자문 싫어요. 서당 안가요. 동무들이랑 놀래요."


명륜동 꼬마 도련님이 울고 난리가 났네요. ^^;;


이 모습에 대감마님이 화나시고 안방마님은 안절부절하시는데요.


공부하기 싫다는 꼬마 도련님에게 조신선이 어떻게 할까요? ^^

 

 


" 도련님! 여길 보십시오. "


와~!! 조신선 옷자락에서 저렇게 많은 책이 나오네요.


꼬마 도련님이 놀래서 입이 쩍 벌어지는데요.


어떻게 이렇게 많은 책을 품에 넣고 달렸을까요? ^^

 

 

" 이 보잘것없는 서쾌를 붙잡고도 백성을 걱정하는 분.


책이 좋아 밤낮 읽으시다ㅣ 눈을 버려, 안경을 쓰신다는 분.


괭아, 내가 잠행 나온 임금님을 뵈었구나."



조신선은 대궐쪽을 향해 절하고 다시 책을 팔러 쌩쌩 달려가는데요.


임금님에게는 책보다는 책을 많이 읽어서 총명하고 어진 선비들을 보내고 싶다는


조신선은 그냥 일반적인 책장사가 아니였던 거 같아요.


백성들이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달리고 또 달렸던 조신선을 읽어 보니 참 대단하셨던 분이었던 거 같은데요.


아이와 읽어보면서 나라 사랑하는 마음과 책의 중요성을 알게 될 수 있을 꺼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