떴다 떴다 비거, 날아라 정평구 - 라이트 형제보다 300년 먼저 하늘을 난 사나이 창의력을 길러주는 역사 인물 그림책
안영은 글, 안선형 그림 / 머스트비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저학년의 역사 공부를 위해 좋은 머스트비의 역사 인물 그림책을 만나보았는데요.


6살 화니가 읽어도 그림과 글이 재미있어 쉽게 역사 공부를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은 역사 인물 그림책 인 거 같아요. ^^


역사도 공부하고 인물을 통해서 아이가 많은 걸 배울 수 있을 꺼 같아 정말 유익한 책인 거 같은데요.


머스트비의 역사 인물 그림책 중 <<떴다 떴다 비거, 날아라 정평구>> 제일 먼저 소개 해 보께요! ^^

 

 

 

#역사인물, #역사, #초등역사, #역사추천도서, #인물, #초등인물, #역사그림책

책에 들어가기전에 정평구의 그림과 글이 너무 좋은 거 같아요!



나랑 같이 하늘을 날아볼래?


쇠똥 더미에 처박혀도 괜찮아.


하늘을 난다는 건 꼭 이루고 싶은 꿈이거든.


난 실패 따위 두렵지 않아.


넘어지면 다시 도전하면 되니까.


새로운 생각이 떠오를 거야.


자, 너희들도 꿈을 펼쳐보라고!



글의 내용도 암시하면서 좋은 글이여서 자주 읽어 주면 좋을 꺼 같아요! ^^

 

"


"꽉꽉아, 이리 온. 훨훨 날게 해 줄게. "


평구 형아는 못 말려요.


낮잠 좀 자려고 하면 자꾸 귀찮게 해요.


"


그림과 글이 재미있네요.


글과 그림을 통해 정평구 역사 인물의 성격을 살짝 엿 볼 수 있는 거 같아요!  

 

 

언덕 아래로 평구 형아가 연을 매달고 달리다가 땅에 처박히고 말았네요..ㅠㅠ


그림과 글이 재미있어서 아이가 집중하며 읽었답니다 ^^



 

언덕 아래로 평구 형아가 연을 매달고 달리다가 땅에 처박히고 말았네요..ㅠㅠ


그림과 글이 재미있어서 아이가 집중하며 읽었답니다 ^^


눈을 뜨자 예쁜 양반집 아씨를 만나게 되었는데요.


그날부터 오리랑 평구랑 아씨는 친구가 되었다고 합니다.


 다리를 저는 아씨는 평구 형아처럼 하늘을 나는 게  소원이래요.


평구 형아는 하늘을 날고 싶다고 다짐하는데요 ^^

 

 

아씨의 소원을 들어 주기 위해 평구 형아가 달라졌데요!


진주성에 군인으로 열심히 일도 하고 밤에는 열심히 만들었데요.


하지만 하늘을 나는 건 쉽지 않았다는데요.


"


밤나무에 걸려 ' 밤송이 평구'............


개울에 빠져 ' 개구리 평구'.............


쇠똥 더미에 빠져 '쇠똥 평구'................


"


글이 너무 쉽고 재미있게 쓰여진 거 같아요.


역사 인물을 공부한다면 어렵다고 느껴질 수 있는데요.


너무 쉽고 재미있는 역사 그림책으로 아이에게 자주 읽어 주면 너무 좋을 꺼 같네요! ^^

 

 

 

평구 형아가 남의 집 지붕을 부순 죄로 일을 하면서 풀무질을 하다가 뭔가를 발견했어요! ^^



글의 밑에 풀무질의 뜻도 알려주고 있는데요~!


글의 어려운 단어는 한번 더 설명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이해하기 쉬울 꺼 같아요. 

 

 

그렇게 하늘을 나는 수레, '비거'가 완성되었네요!!


너무 멋진 '비거'인데요.


우리나라에서 이렇게 하늘을 먼저 비행한 사람이 있었다는 게 큰 자부심을 느끼게 합니다! ^^

 

"


평구 형아 눈에서 눈물이 뚝뚝.


"


왜적이 쳐들어왔다는 소리가 들려 오고,  불이 타고 있는 것도 보이네요...ㅠㅠ



아씨는 어떻하죠? 다리도 불편한데 말이예요.ㅠㅠ


그리고 평구는 임진왜란때 왜적의 침입에 어떻게 했을까요?




아이와 초등역사에 나오는 역사인물인 정평구의 재미있는 역사그림책을 아이와 읽다 보면


역사인물에 대해서도 배우면서 많은 교훈을 얻을 수 있을 꺼 같아요 ^^

 

 

책의 마지막 페이지에는 [이런 것도 궁금해] 란 페이지로


그림책에 있는 내용을 좀 더 자세하게 설명 해 주고 있답니다! ^^

 

 

라이트 형제보다 300년 먼저 하늘을 난 사나이 정평구는 정말 멋진 역사인물인 거 같아요!


아이에게 실패의 두려움을 이겨내는 힘과 끈질긴 노력의 성과를 알게 해 주는 역사 그림책 인 거 같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