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와 남자는 같아요 - 2016 볼로냐 라가치 상 논픽션 대상 수상작 내일을 위한 책 4
플란텔 팀 지음, 루시 구티에레스 그림, 김정하 옮김, 배성호 추천 / 풀빛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 아이와 읽어 본 <<여자와 남자는 같아요>>인데요.

 엄마 아빠를 통해서 여자와 남자를 인식하는 거 같아요.

아이의 생각도 살짝 엿 볼 수 있는 시간이였던 거 같아요! ^^ 

 

 

책의 제일 처음과 끝에는 이렇게 여자의 일생과 남자의 일생을 그림으로 표현 해 놨는데요.


딱 맞는 그림인 거 같아서 잠시 숙연해지기도 하네요.

 

 

"


여자와 남자는 동등하다고 해요!


"



그림에 많은 여자와 남자를 그려 놨는데요.

이쁜 여자도 있고 힘쎄보이는 여자도 있고 나이든 여자도 있네요.

멋진 남자도 있고 머리가 긴 남자도 있고 치마를 입은 남자도 있네요.

아이는 글과 그림으로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을 꺼 같아요! ^^

 


"
하지만 남자는 여자보다 중요해 보여요.

여자는 남자보다 중요하지 않아 보여요.

"

그림이 강렬해서 아이가 더 집중해서 보네요!

 


"

그런 사실이 아니에요.

중요한 여자도 있고 중요하지 않은 남자도 있어요.

똑똑한 여자도 있고 멍청한 남자도 있어요.

용감한 여자도 있고 겁 많은 남자도 있어요.

"

 


"

물론 중요하고 똑똑하고 용감한 남자도 있어요.

일과 지능과 용기는 남자인지 여자인지와는 아무 상관이 없어요.


사실 여자와 남자는 거의 모든 면에서 똑같아요.

성이 다른 것을 제외하면요.

"

정말 맞는 말이죠?

성이 다른 거 외에는 모든 면에서 똑같은 데 말이예요! ^^

 

 

 

그리고 이렇게 성이 중요하다는 것도 알려줘요.

그림이 조금 자극적이긴 하지만...

아이도 성에 대해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된 거 같기도 해요! ^^

 

부모님들은 남자와 여자를 키우는 방법이 차이가 나는데요.

저도 모르게 반성을 하게 된 거 같기도 해요.

우리나라에서는 예전부터 남아선호사상이 진했는데요.

저도 모르게 이렇게 한 건 아닌지 생각 해 보게 되네요. ^^;;

 

남자는 여자는 결혼을 해서 남자는 가장이 되고 여자는 가정주부가 된다고 하는데요.


그림이 정말 저는 공감되네요!!


결혼과 출산.. 여자에게서는 정말 많은 것을 포기하게 만드는 거 같아요.


그리고 가정주부로 새장에 갇힌 듯한 그림에 슬프기도 합니다.ㅠㅠ


책을 다 읽고 나면 <<생각해 보기>>라는 코너도 있어요.

 

 

<<여자와 남자는 같아요>>의 글의 내용도 너무 좋은데~~ 그림도 너무 인상적인 거 같아요.

그림 작가에 대해서도 소개되어 있어요!

1977년의 스페인에서 태어나신 분이시네요! ^^
미래의 주인공인 우리의 아이들이 정치적 사회적 문제를 물어 볼 때,

"애들은 몰라도 돼!"라는 말 대신 <<내일을 위한 책 시리즈>> 읽어 주면 좋을 꺼 같아요!

초등 사회교과서에 실린 내용이라서 초등추천도서인데요 유아와 성인이 읽어도 좋은 거 같아요! ^^

 


몇몇 문제로 책을 읽은 내용으로 생각을 해 볼 수 있는데요.

독후활동으로 좋은 문제들이여서 정말 좋은 거 같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