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송하고 싶은 가족 동시 동시향기 2
노원호.김옥애.정두리 지음, 이선주 그림 / 좋은꿈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의 아름다운 마음까지 키우는 낭송으로 국어실력 키우는 동시집이예요!


낭송하고 싶은 가족 동시

초등국어의 1단원은 보통 동시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동시는 함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의성어 의태어와 음율이 더해져서 재미있게 배우며

어휘력과 풍부한 감성 그리고 생각의 깊이까지 키울 수 있어서 빠지지 않고 아이들이 학교에서 꼭 배우게 되는 거 같아요.

 좋은꿈 출판사의 << 낭송하고 싶은 가족 동시 >> 는 세 분의 작가를 통해 

초등국어교과에 연계에 동시들을 귀여운 그림과 함께 만날 수 있게 구성된 동시집이예요.


^^


 #좋은꿈, #낭송하고싶은가족동시, #동시집, #노원호, #김옥애, #정두리, #이선주, #초등국어교과연계, #초등교과연계동시, #초등동시, #초등책, #초등동시집, #동시집추천 


<< 낭송하고 싶은 가족 동시 >> 는 조선일보 신춘문예에 당선과 여러 상을 받으신 노원호 작가님,

서울신문 신춘문예 당선과 여러 상을 받으신 김옥애 작가님,

동아일보 신춘문예 당선과 여러 상을 받으신 정두리 작가님의 동시들을 만나 볼 수 있어요.



<< 낭송하고 싶은 가족 동시 >> 는 삽입 된 그림들이 너무 이뻤는데요.

 동시와 잘 어울리는 일러스트로 낭송에 재미를 더해주시는 이선주작가님의 그림이 잘 어우러진 거 같아요.



<< 낭송하고 싶은 가족 동시 >> 의 차례는 '동시를 어떻게 낭송할까' 를 시작으로 

노원호 작가님의 동시와 김옥애 작가님의 동시 정두리 작가님의 동시를 만날 수 있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동시를 낭송하면 어떤 점이 좋을까' 와 '낭송 동시 노트' 까지 만날 수 있어서

활용하기에도 좋은 거 같아요. ^^


세 분의 작가님의 동시가 시작하기 전에 이렇게 차례로 알려주어요.

동시들을 아이와 낭송하다 보면 마음이 따뜻해짐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노원호 작가님의 " 강아지의 말" 에서는 아이가 최근 인터넷에서 보았던 개가 

형제의 싸움을 말리던 모습이 생각난다고 했어요.

저희 집도 형제의 난이 한번씩 있어서인지 더 공감되었는데요.

그러면서 아이도 반성하고 한 뼘 더 자랄 수 있게 도와준 거 같아요.

^^


각 시에서는 이렇게 낭송하는 방법까지 자세히 안내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더 쉽고 재미있게 만날 수 있어요.

이렇게 동시들을 만나면서 낭송을 하게 되면 아이의 발음도 좋아지면서

풍부한 감성과 국어실력을 키우며 올바른 인성을 위한 바른 마음까지 얻을 수 있어요.

가족과 함께 낭송 동시를 하면 더 많이 소통하며 서로를 이해하는 행복한 가족이 될 수 있을 거 같아요. 

^^



초등 교과 연계 된 동시집인 << 낭송하고 싶은 가족 동시 >>  로 마음의 위로와 행복도 함께 얻어 보세요.


가족이 머무는 가까운 곳에서 두고두고 활용하기에도 너무 좋은 동시집인 거 같아요.




동시집 추천~!!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