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The Big Book : 새 ㅣ 아트사이언스
유발 좀머 지음, 강준오 옮김, 바버라 테일러 감수 / 보림 / 2019년 12월
평점 :
예술과학그림책으로 만나는 << The Big Book 새 >> 정말 재미있어요!

The Big Book 새
보림출판사의 아트 사이언스 신간 도서인 << The Big Book 새 >> 를 저희 집 아이들과 만나보았어요.
보통 그림책보다는 큰 책으로 새의 아름다운 그림으로 만날 수 있는 예술과학그림책이예요.
보림출판사의 The Big Book 시리즈는 야생 동물, 바다 동물이 있는데요.
이어서 세 번째로 만나는 더빅북이네요~! ^^
#보림출판사, #보림, #TheBigBook새, #유발좀머, #더빅북새, #새그림책, #자연관찰그림책, #ArtScience, #아트사이언스, #예술과학그림책, #그림책추천,

더빅북 새의 저자인 유발 좀머는 영국 왕립 예술 대학을 졸업하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광고 에이전시에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일하다가 그림책을 만들고 계신다고 해요.

미션! 새알 찾기
더빅북 새의 또 다른 재미로 새알 찾기 미션도 있어요!
큰 아이는 새알에 찍힌 모양이 물음표 모양이야라며 신기해 했는데요.
새알을 찾기 위해 정말 집중해서 책을 보았답니다~! ^^

새에 대해 궁금한 게 많은 아이에게 너무 좋은 << 더빅북 새 >> 그림책인데요.
새의 무리를 시작으로 새를 관찰하고 깃털과 날기, 새의 이동에 대해 알아본 후 여러 새들을 만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새의 종류는 얼마나 많을까요?
새의 무리에는 새의 종류에 대해서 소개하며 그 종은 어떻게 정해지는지를 알려주어요.
지구에 살고 있는 새의 종류는 거의 10,000종이나 된다고 하는데요.
그걸 알게 된 아이들은 새에 대해 호기심이 더 더더 많아지는 거 같았어요~!

새는 사람을 어떻게 생각할까요?
'새를 관찰해요! '에서는 새가 사람을 어떻게 생각하는 지를 알려주면서 새의 특성을 가르쳐줘요.
그리고 새를 어떻게 관찰해야하는지 주의사항과 준비물도 알려주어요.

왜 새는 깃털이 필요할까요?
새는 깃털을 가진 유일한 동물이라고 하는데요.
이 깃털은 어떤 특징이 있고 날기와도 연관이 있을까요?!
이렇게 질문으로 시작하는 글이여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궁금증을 더 크게 느끼게 하는데요.
그리고 하나하나 자세히 알려주어서 아이들이 재미를 느끼며 쉽게 새에 대해 배울 수 있을 거 같아요.

큰회색올빼미부터 17종의 새들을 만나 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질문을 아이에게 먼저 읽어주고 조금 기다린다면 아이들의 호기심을 더 자극시켜서 더 재미있게 느껴져요~!
여기에~!!
새알 찾기 미션도 수행하는 재미가 있는데요~!
아이들의 관찰력과 집중력도 쑥~~ 키울 수 있는 재미있는 놀이가 될 거 같아요~! ^^

새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만날 수 있는 그림책으로 << The Big Book 새 >> 만나보세요.
새알 찾기 미션도 같이 하며 재미도 덤으로 얻을 수 있어요!
예술과학그림책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