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리더 응용·심화 초등 수학 5-2 (2024년용) - 상위권 도약을 위한 응용 심화서 초등 수학리더 (2024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리더 응용심화 5-2로 상위권으로 도약하는 응용심화 공부를 해요





1단원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이전에 배운 내용과 다음에 배울 내용을 알 수 있어요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로 소수의 나눗셈을 어떻게 공부할지 궁금하네요


이 단원에서 학습할 6가지 심화 유형을 알 수 있어요

조건에 맞는 수 구하기

수의 범위 활용하기

어림하여 ㅁ가 될 수 있는 수 구하기

필요한 금액 구하기

ㅁ안에 들어갈 수 있는 수의 범위 구하기

실제 인구 구하기


1단원 핵심 노트를 통해서

개념을 정리할 수 있어요

이 부분은 개념정리할 때 꼭 필요한 부분인 것 같아요


1단계 기본 유형 연습

각 개념별로 기본 유형 학습을 했어요

각 개념별로 약 7개의 문제를 풀면서

개념정리를 할 수 있어요

2단계 실력 유형 연습

실력 유형 문제를 풀면서

학교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다양한 문제 유형을 공부했어요


3단계 심화 유형 연습

각종 경시대회에 출제 되는 응용심화 문제를 풀어 보았어요


응용심화 문제를 반복해서 풀어보았어요

조건에 맞는 수 구하기 문제를 풀었어요

해결순서대로 문제를 풀다보니 답을 구할 수 있었어요

이렇게 답을 구하는 방법과 방향을 알려줘서 좋았어요


단원 실력 평가

각종 경시대회에 출제되었던 기출 유형을 풀면서

실력을 평가해 보았어요

우선 수학리더 응용심화 5-2에서 좋았던 점은

개념정리였어요

개념정리를 잘 해야 문제를 제대로 풀 수 있는 것 같아요

개념정리도 잘 되어 있고

유형별로 잘 정리되어 있어서

응용심화서로 좋은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