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초등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기본(4·5·6급) - 2023‧2024 시험 대비
메가스터디 한국사연구회.한유진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메가스터디 초등한국사 능력검정시험 문제집으로 공부하고 있어요

아이랑 둘이 같이 읽고 문제 풀면서 공부하고 있어요

이번 주는 삼국과 가야에 대해서 공부했어요

엄마인 제가 참 좋아하는 부분이에요 ㅎㅎ

저는 삼국시대가 제일 재미있더라구요

03강 삼국과 가야의 성립과 발전

고구려, 백제, 신라의 건국과 성장, 전성기, 멸망과 부흥 운동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어요

짧게 키워드로 정리되어 있어서

어떤 것이 중요한 것인지를 알 수 있었어요

우선 개념 내용이 많아요

그래도 어렵지는 않은 부분이라서

아이와 공부했어요

삼국과 가야의 성립과 발전에 관한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키워드 품은 기출 문장을 정리해 보았어요

이 부분은 나중에 따로 정리할 때 좋을 것 같아요

백제와 신라가 살짝 헷갈렸나봐요

바로 다시 답을 맞추더라구요

04강 삼국과 가야의 사회와 문화

앞에서는 삼국의 성립과 정치를 중심으로 공부했다면

이번에는 사회와 문화에 대해서 공부했어요

내용이 많았어요

우선, 문화가 나오니 유물과 유적이 나오면서 양이 방대해지네요

부여랑 공주, 익산 등에서 본 것을 기억하고 있었어요

뿌듯뿌듯


키워드로 풀리는 기출 문제를 풀었어요

기본 4,5,6급 문제를 풀면서

심화 1,2,3급 문제도 풀어보았어요

확실히 심화문제는 아이가 어려워했어요

어려운 문제는 앞에서 살짝 힌트를 얻어서 풀더라구요 ㅎㅎ

이번 주는 삼국과 가야에 대해서 공부했어요

키워드 중심으로 공부하고 정리를 하니

훨씬 정리가 잘 되는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