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말 역사 용어 150 - 다지쌤이 콕 집은 초등 사회/중등 역사 필수 용어 뭔말 용어 200
이다지 지음, 김용길 그림 / 메가스터디북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뭔말역사용어150

다지쌤이 콕 집은 초등 사회, 중등 역사 교과서 필수 용어

어려운 역사용어, 꼭 기억해야할 역사용어 150개를 모아놓은 책이에요

재미있게 비교하면서 읽으니까 재미있을 것 같아요

#뭔말역사용어150

다지쌤이 콕 집은 초등 사회, 중등 역사 교과서 필수 용어

어려운 역사용어, 꼭 기억해야할 역사용어 150개를 모아놓은 책이에요

재미있게 비교하면서 읽으니까 재미있을 것 같아요


step 1. 퀴즈 풀며 흥미 유발

step 2. 비교하며 본격 학습

step 3. 핵심 정리로 마스터

퀴즈와 단서로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서

재미있고 알차게 필수용어와 한줄 요약으로 공부를 해요




뭔말 역사 용어 150개는 헷갈리거나 관계있는 낱말을 비교해가면서

정확하게 공부를 할 수 있어요


앞에 잇는 모델에게 어울리는 소품은 무엇일까요?

문제 1

다지쌤의 첫 번째 수업 주제는 vr로 만나는 선사 시대 패션 위크에요

각 시대를 대표하는 모델이 멋진 포즈를 취하고 있어요

앞에 잇는 모델에게 어울리는 소품은 무엇일까요?


주먹도끼와 가락바퀴 중 무엇인지??

뗀석기와 간석기가 무엇인지 그림을 통해서 알 수 있었어요


정답까지 재미있게 알 수 있어요

정답을 맞추고 다시 문제를 보니

그림이 구석기와 신석기의 생활모습을 알 수 있었어요

아이랑 그림을 가지고도 한참을 얘기했어요

아이에게 구석기 시대에는 동굴에 살았고

신석기 시대에는 움집에 살았다는 것도 이야기 해 주었어요

주먹도끼와 가락바퀴의 핵심 정리를 통해서

제대로 구분해서 알 수 있었어요

이렇게 헷갈리거나 비슷한 낱말들을 정리하면서

한국사를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었던

뭔말 역사용어 150!!!

이다지쌤과 마지막까지 재미있게 공부해보겠습니다

#교재협찬 #메가스터디북스 #뭔말역사용어150 #초등한국사역사용어

#역사용어 3이다지쌤 #다지쌤이콕집은초등사회

#중등역사교과서필수용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