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하루 빅터 연산 4B - 초등 4 수준 초등 빅터 연산
최용준.천재교육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2학기를 준비해야 하는 시기가 오고 있어요

다들 여름방학문제집 선택 끝나셨나요?

저는 하나하나 주문하고 있는 중이에요

벌써 시작한 과목도 있고

방학이 되면 땅~하고 시작하려고 준비한 과목도 있어요


초등4학년 연산 문제집으로 공부하고 있는

빅터연산이에요

초등연산문제집은 많지만

그 중에서 쉽고 재미있으면서도 탄탄하게 연산공부를 할 수 있는 것으로 결정했어요

빅터연산 4단계 b권은 초등4학년 2학기에 해당하는

분수, 소수를 집중적으로 공부해요

각 단계별로 2권씩 있어요

1학기, 2학기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1단원 분수의 덧셈

초등4학년 2학기에는 분수와 소수의 덧셈과 뺄셈을 집중적으로 공부해요

기초개념부터 탄탄하게 공부를 해야 해요

먼저 도입만화로 재미있게 이해를 해 봅니다

진분수의 덧셈

전에는 진분수, 대분수, 가분수, 단위분수 등을 공부했어요

이 분수의 개념을 확실히 알고 있어요

분수의 덧셈과 뺄셈을 할 수 있어요

우리 아이는 잘 알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연산 공부를 시작했어요

진분수의 덧셈

여기서 중요한 것은 분모가 같으면 분모는 그대로

분수끼리 더하면 됩니다

대분수와 진분수의 덧셈도 공부했어요

자연수 부분은 그대로

분수 부분끼리 더하면 됩니다

대분수를 가분수로 바꿔서 계산하기도 합니다

아이에게 편한 방법으로 계산을 하면 됩니다

대분수+대분수

자연수끼리는 자연수끼리

분수는 분수끼리 더해요

가분수로 바꿔서 계산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마지막 답은 대분수로 나타나면 됩니다


세 진분수의 덧셈

분모가 모두 같은 경우

분모는 그래도, 분자끼리 더하면 됩니다


대분수가 섞여 있는 세 분수의 덧셈

자연수끼리, 분수끼리 더하면 됩니다


집중 연산에서는

앞에서 공부한 연산을 다시 한번 풀어 보았어요

모두 다 섞어서 문제를 풀었기에

아이가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지 알 수 있었어요

연산개념부터 탄탄하게 문제를 풀 수 있어서 좋아요

문제가 어렵지 않아서 생각보다 진도가 쭉쭉 나가요!!

분수의 덧셈과 뺄셈은 개념부터 확실하게 알고

연산문제를 푸니 실수가 많지는 않았어요


스마트 학습 모바일 러닝을 QR로 찍으면

무제한 연산 TEST문제가 제공됩니다

전 요거는 틈틈히 풀게 해 보려고 생각중입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아이의 성취도를 높이는 방법인 것 같아요

이렇게 개념부터 탄탄하게 문제를 풀어 볼 수 있는 빅터연산으로

우리 아이의 초등4학년 2학기 연산 공부도 재미있게 공부하고 있습니다

#빅터연산 #초등연산문제집

#초등4학년연산문제집 #여름방학문제집 #천재맘

#천재교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