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리더 기본 초등 수학 2-2 (2023년용) - 한 권으로 꽉 잡는 초등수학 기본서 수학리더 기본 (2023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이제 6월도 얼마 남지 않았어요

그만큼 우리 아이의 2학년 1학기는 마무리되어 가고 있는 시기에요

아이들의 2학년 1학기 공부 잘 마무리되어 가고 있나요?

저는 잘 마무리하고

이번에 천재교육 수학리더 기본 2-2으로 2학기 수학 공부 시작했어요

엄마표수학으로 공부하고 있는만큼

아이가 기본부터 탄탄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설명이 차근차근 잘 되어 있는 초등수학문제집이 중요해요

이번에는 수학리더 기본 2-2를 준비했어요

이 문제집은 아이가 하고 싶다고 얘기해서 선택했어요

누나가 수학리더 푸는 것을 보더니

둘째도 하고 싶다고 해서 선택했어요

누나도 공부하고 있는만큼 문제집은 잘 알고 있었답니다


#천재교육 #수학리더기본 #초등수학문제집

#초등2학년2학기수학 #여름방학수학문제집


수학리더 홈스쿨링

천재교육 교재 홈페이지에서는 수학리더 기본 홈스쿨링을 할 수 있어요

초등수학 2학년 2학기는

네 자리 수

곱셈구구

길이 재기

시각과 시간

표와 그래프

규칙 찾기

이렇게 공부를 해요

수학리더 기본은

교과서 바로 알기

익힘책 바로 풀기

실력 바로 쌓기

단원 마무리 하기

이렇게 4단계를 거쳐서 공부를 해요

1단원 네 자리 수

도입만화를 통해서 1단원 네 자리 수에서 어떤 것을 공부할지 알 수 있어요


1단계 교과서 바로 알기

핵심 개념을 공부했어요

2학년 1학기 수학에서 세 자리 수를 배웠어요

2학기에는 네 자리 수를 공부해요

핵심 개념인 1000, 천에 대해서 공부했어요

아이와 함께 백 모형으로, 수직선을 통해서 공부했어요


2단계 익힘책 바로 풀기

중상 수준의 문제를 단계별로 풀면서 문제 해결력을 키워요

아이랑 하나하나 풀어 보았어요

역시!!! 엄마표 수학은 엄마랑 같이 해야 해요 ㅎㅎ

엄마가 옆에 있으니 아이가 더 잘 하는 것 같아요^^

3단계 실력 바로 쌓기

문제에 표시한 핵심 키워드를 보고 문제를 해결한 후

직접 키워드에 표시하면서 풀어 보았어요

아이가 어떤 과정을 거쳐서 답을 구해야 하는지

올바른 과정을 통해서 답을 찾았어요

그리고 유사문제를 바로 풀어보면서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어요


4단계 단원 마무리 하기

단원을 마무리하면서 실전 서술형 문제를 풀어 보았어요



아이가 단원 마무리 20문제를 풀었어요

아이가 실수를 해서 2문제를 틀렸지만

바로 다시 문제를 읽고 바로 풀어 보았어요

엄마표수학으로 아이와 공부하고 있는

초등2학년2학기 수학!!

단계별로 개념부터 차근차근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그리고 유사문제를 통해서 아이가 바로 다시 한번 문제를 풀면서

익힐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저는 아이와 수학리더기본 2-2으로

지금부터 여름방학때까지 쭈~~욱

재미있게 공부해 보겠습니다

#초등수학문제집

#수학기본서 #리더공부비법

#한권으로수학마스터 #수학가입소문난문제집

#초등2학년수학문제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