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수준 수학 초등 수학 4-1 (2024년용) - 상위권 실력 완성 초등 최고수준 수학 (2024년)
최용준.영재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천재교육에서 나온 최고수준 초등수학4-1이에요

최고수준을 작년에도 풀어 보았는데

문제가 쉽지는 않지만 아이와 함께 풀면서 재미를 느낄 수 있었어요

아이가 정답을 맞출 때 엄청 좋아했던 추억이 있어요!!

그래서 이번에도 아이와 풀어 보았어요^^

상위권 실력 완성을 위한 공부 비법으로~

무료 모바일 학습이 가능해요

오답노트 앱이 있어요

요건 아이와 함께 사용해 볼 예정이에요

상위권 학습 자료로

본책 2~4단계 쌍둥이 문제가 있어요

정답률 30%이하 경시 유형 문제가 있어요

동영상 강의도 무료 제공이 됩니다

qr 또는 교재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제공해요


최고수준은

수학 교과 역량을 기르는 창의융합 문제와

실전에 더욱 강해질 수 있는 각종 경시 유형 문제가 준비되어 있어요

우리 아이는 경시대회는 나가본 적은 없지만

이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자신감을 갖게 되었던 것 같아요


step 1. start 개념

핵심 개념, 심화 학습에 필요한 개념을 정리하고 확인할 수 있어요

상위 연계 개념을 미리 볼 수 있어요

step 2. JUMP 유형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문제 유형을 뽑아 풀어 본 후 유사문제로 다질 수 있어요

창의융합 문제도 학습할 수 있어요

step 3. MASTER 심화

심화 유형의 문제, 경시대회 기출문제, 창의융합 문제를 풀어 보며 실력을 키울 수 있어요

step 4. TOP 최고수준

교내외 경시대회에 출제되는 높은 수준의 문제들을 선별하여 수록하였어요

1단원 큰 수부터 공부를 해 보았어요

꼭 알아야 할 대표 유형 9개를 공부할 예정이에요


step 1. start 개념

교과서 개념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어요

간단하게 개념을 확인하여 개념을 활용해 보았어요

그리고 개념과 관련된 문제도 풀었어요



step 2. JUMP 유형

9개의 유형의 문제를 공부했어요

예제를 풀면서 유형의 문제를 공부했고

유사 문제를 풀어보면서 유형을 다시 한번 익혔어요

step 3. MASTER 심화

심화 유형의 문제, 경시대회 기출문제, 창의융합 문제를 풀어 보며 실력을 키울 수 있어요

각 문제 위에 이 문제가 어느 유형인지 알 수 있어서 좋아요

이 문제를 틀렸다면 다시 한번 앞으로 가서 유형을 확인할 수 있어요

문제의 왼쪽 위에 성대 경시 유형 문제인지 표시가 되어 있어요

이런 경우, 아이가 좀 더 집중해서 풀었어요

아이가 열심히 풀었어요

틀린 문제도 다시 확인을 해 보았어요



step 4. TOP 최고수준

교내외 경시대회에 출제되는 높은 수준의 문제들을 선별하여 수록하였어요

최고수준의 문제는 아이와 나중에 4학년 1학기 수학 과정이 모두 끝나면 풀어 보기로 하였어요

step 1부터 step 4까지 한꺼번에 쭈욱 풀어도 좋아요

하지만 우리 아이처럼 아직 완벽하게 공부를 끝내지 못한 경우라면

step 1부터 step 3까지 풀고 step 4는 나중에 풀어도 좋을 것 같아요

3학년부터는 최고수준을 꼭 풀어보는 것이 좋아요

강의를 들어도 3학년부터는 심화를 꼭 풀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우리 아이도 3학년때부터 최고수준을 풀었어요

이번 4학년 1학기에는 아이와 함께 경시대회를 한번 준비해 볼까 합니다

저처럼 경시대회 준비하시려고 하시는 분들은

최고수준을 풀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문제 유형을 뽑아 풀어 본 후 유사문제로 다질 수 있고

심화유형부터 경시대회문제까지 모두 풀어볼 수 있어서 좋아요

#천재교육 #최고수준 #초등수학문제집 #심화문제해결서

#경시유형문제 #경시대회문제집 #수학경시대회문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