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수학 4-1 (2022년) - 어떤 교과서를 쓰더라도 언제나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22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겨울방학이 얼마 남지 않았어요

학교에서도 모든 수행평가가 마무리되었어요

그러니, 이제 내년 2022년도를 준비할 때가 된 것 같아요

우리 첫째는 내년이면 초등4학년이 된답니다

그래서 이번 겨울방학에도 열심히 공부를 해 볼 생각이에요


천재교육에서 나온 우등생해법초등수학이에요

내년을 위해서 먼저, 개념을 공부해요

그래서 선택했어요

우리 아이는 우등생해법초등수학은 처음 만나봤어요

공부방을 운영하는 지인이 추천해서 이번에 우등생해법초등수학을 풀어보기로 했어요

#빅데이터를 이용한 단원 성취도 평가

다른 책들은 단원 성취도 평가가 뒤에 있는데

이렇게 앞에 나오는 것이 신기했어요

홈페이지에 답을 입력하면 #자동채점 #취약점분석 까지 한다고 하니

개념을 모두 공부한 후에 꼭 풀어보아야겠어요

#빅데이터를 이용한 단원 성취도 평가

다른 책들은 단원 성취도 평가가 뒤에 있는데

이렇게 앞에 나오는 것이 신기했어요

홈페이지에 답을 입력하면 #자동채점 #취약점분석 까지 한다고 하니

개념을 모두 공부한 후에 꼭 풀어보아야겠어요

4학년 1학기에는

큰 수, 각도, 곱셈과 나눗셈, 평면도형의 이동, 막대그래프, 규칙 찾기를 배우게 됩니다

우리 아이도 하나씩하나씩

4학년 1학기 수학을 공부했어요

이 중에서 각도는 처음 배우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전 이미 각도기를 준비해 놓았어요^^

1단원 큰 수

단원 미리보기를 통해서

큰 수 단원에서 무엇을 배울지 미리 살펴봤어요

교과 개념 - 교과 유형 익힘 - 문제 해결 - 실력 UP 문제 - 단원 평가

이렇게 5단계를 공부하게 됩니다



교과 개념

교과 개념을 하나하나 자세하게 알아보았어요

우리 아이의 기본서로 선택한 초등수학문제집이기에

자세하게 모두 읽어보고 풀었어요


QR코드를 통해서 강의를 들을 수 있었어요

기본서인만큼 강의가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교과 유형 익힘 문제도 풀어 보았어요

큰 수인만큼 푸는 아이도 힘들고

채점하는 엄마도 힘들었어요

자리수를 하나하나 세어가면서 문제를 풀고 채점해야 해서요

3단계 문제 해결

잘 틀리는 문제부터 하나하나 풀어 보았어요

역시 유사한 유형을 틀리는 것 같아요

실력 UP 단계

아이가 어려웠다는 문제였어요

틀린 문제는 다시 한번 풀어보았어요

단원 평가

1단원의 단원 평가를 풀어 보았어요

단원 평가를 풀면서 큰 수에 대해서 다시 한번 정리해 볼 수 있었어요

이렇게 단원 평가까지 모두 풀고

틀린 문제는 다시 한번 풀어 보았어요

큰 수는 어렵지는 않아요

하지만 헷갈리는 경우가 있고

빨리 풀면 정답을 못 쓰는 경우가 많아요

대신, 아이가 꼼꼼하게 풀면 답을 맞출 확률이 높은 단원인 것 같아요

우등생해법초등수학은 우선, 동영상 강의가 있어서

아이가 처음 접하는 단원을 개념정리를 할 수 있어서 좋아요

이제 갈수록 어려워지는 수학인만큼 개념을 확실히 다져줄 수 있는 책이에요

우리 아이처럼 기본서, 기초예습서로 추천합니다

#초등수학문제집 #우등생해법초등수학 #우등생해법수학 #우등생수학

#해법수학 #천재교육 #초등4학년수학문제집 #초등수학교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