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리더 기본 초등 수학 4-1 (2024년용) - 한 권으로 꽉 잡는 초등수학 기본서 초등 수학리더 (2024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좀 있으면 겨울방학이 시작되니~~

내년 4학년 1학기를 준비할 시기가 다가오고 있어요

이번에는 천재교육의 수학리더 기본 4-1로

내년 초등수학 4학년 1학기를 준비해 보려 합니다



초등4학년 1학기에는

큰 수, 각도, 곱셈과 나눗셈

평면도형의 이동, 막대그래프, 규칙 찾기를 공부해요

1단계, 2단계, 3단계를 거쳐서

마지막 TES까지 공부를 하게 되면

BOOK2를 공부해요

1단원 큰 수

1단원 학습 계획표를 보면

교과서 바로 알기 - 익힘책 바로풀기를 3번 공부하고

실력 바로 쌓기 - 단원 마무리 하기를 공부해요

계획표를 보면 4일동안 공부를 하도록 되어 있어요

그리고 중요한 포인트!!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QR코드를 찍으면

개념 학습 영상을 볼 수도 있고

재미있는 수학 게임도 할 수 있어요


도입은 학습만화로 시작을 해요

아이들은 이 부분은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만화로 어떤 것을 배울지 알 수 있어요


핵심 개념에 대해서 공부했어요

쉬운 문장제 문제를 식을 쓰거나

단계별로 풀면서 서술형의 기본을 익혀요

확인 문제와 유사한 한번 더! 확인 문제도 풀어요

이렇게 같은 개념을 유사문제로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어요

2단계 익힘책 바로 풀기

앞에서 배운 교과서 개념과 연계된 익힘책 문제를 풀어 보았어요

중상 수준의 문제를 단게별로 풀면서

문제 해결력을 키워요


2단계 익힘책 바로 풀기도 풀었어요

틀린 문제는 채점후에 바로 확인을 하고

다시 풀어 보았어요

아직 겨울방학이 시작되지는 않았지만~~

우리 아이의 4학년 1학기 수학공부는 시작되었어요

천재교육의 수학리더 기본 4-1과 함께 시작했어요

수학리더 기본은 우리 아이처럼

처음 기본을 공부할 때 좋아요

우선, 개념을 공부하고

확인문제를 통해서 다시 한번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익힘문제를 풀어보면서 교과서 개념 문제를 다시 풀어 볼 수 있었어요

이후에는 실력 바로 쌓기와 단원 마무리 문제를 풀면 될 것 같아요

이렇게 기본 개념부터 순서대로 공부를 하니 좋아요^^

쉽고 재미있게 단계적으로 공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