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초등 글쓰기 : 고사성어 편 - 하루 한 편, 30일 완성! 초등 글쓰기의 기적
박수밀 지음, 이탁근 그림 / 해결책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초등학교에 들어가면서 걱정이 생겼어요

무작정 책을 읽는다고 되는게 아니더라구요

글을 제대로 이해하면 고사성어도 알아야 하고

외래어도 알아야 하고, 사자성어도 알아야겠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해결! 초등 글쓰기 고사성어 편을 아이와 공부했어요

해결! 초등 글쓰기 _고사성어편

해결책에서 나온 홈스쿨워크북이에요


이 책은 고사성어 이야기 파트와 글쓰기 활동 파트

2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어요

고사성어 이야기 파트는 오늘의 고사성어를 배우고 고사성어 뜻 풀이와

고사성어 이야기를 공부해요

글쓰기 활동 파트는 고사성어 따라 쓰기와 꼭꼭 실력 다지기

내용 깊게 파고들기, 생각을 키우는 논술 글쓰기를 공부해요

2개의 파트를 매일 공부하면

6주동안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주마다 5개씩 총 30개의 고사성어를 공부할 수 있어요

30개의 고사성어는 우리가 자주 듣고, 많이 사용하는 고사성어에요

처음에는 가장 흔하게 쓰는 난도가 쉬운 고사성어부터

점점 어려운 순서로 배열되어 있어요


고사성어의 뜻에 대해서 알고

고사성어에 관련된 이야기를 읽어요

그리고 어휘 더 배우기를 통해서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먼저 이야기를 읽어 보았어요

어려운 고사성어를 재미있게 이야기로 풀어서 설명해주니

아이가 잘 읽더라구요 ㅎㅎ

이야기로 읽고 그림으로 한번 더 정리했어요

나중에 이 그림은 기억할 것 같아요

이런것이 비주얼씽킹인가요 ㅎㅎ

어휘 더 배우기에서는 유사한 말을 좀 더 공부했어요

모순과 유사한 자가당착과 이율배반을 공부했어요

고사성어를 따라 써보았어요

한 문제 한 문제 풀어보았어요


모순이 들어가는 짧은 문장을 써 보았어요

우리 아이의 답은 :책 읽으라면서 집에 책이 없는 건 모순이지

오오~~ 모순이라는 낱말을 잘 이해할 것 같아요

그리고 앞에서 읽은 이야기의 내용을 좀 더 깊게 파고들어가 공부했어요

생각을 키우는 논술 글쓰기를 공부했어요

말과 행동이 모순되지 않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요?

우리 아이는 '생각하세요 그리고 말하세요'라고 합니다

고사성어를 공부하면 어느 상황에서 어느 것을 써야하는지 알게 되는 것 같아요

또한, 고사성어에 담긴 교훈과 지혜로 함께 배울 수 있어요

이래서 고사성어를 공부하는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