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이 쿵쾅대는 한국사 아파트 2 - 삼국 시대, 남북국 시대 호기심이 쿵쾅대는 한국사 아파트 2
윤희진 지음, 신혜진 그림, 김태훈 감수 / 다락원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번에 한국사아파트 1권을 재미있게 읽고

이번에 호기심이 쿵쾅대는 한국사아파트 2권을 읽었어요

301호는 삼국시대

401호는 남북국시대에요


각 층마다 소리가 달라요!!

이번에는 얍! 웅성! 똑!

대체 무슨 소리일까요?

문을 열었더니~~ 거기에는

다양한 사람이 있었어요


소리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요?

똑!똑은 고구려 사람들이 큰 바위에 글자를 새기는 소리

웅성!웅성!은 백제 사람이 항구에서 배를 타기 위해 준비하는 소리

얍!얍! 신라의 젊은이가 열심히 훈련하는 소리에요

소리가 각 나라를 한마디로 나타내는 것 같아요

우선, 고구려에 대해서 알아 보았어요

얼마전에 아이와 주몽에 대해서 이야기한 적이 있었어요

주몽, 유화분인, 금와왕, 소서노, 온조와 비류...

아이와 얘기했던 모든 이들이 나오네요 ㅎㅎ

그래서 아이가 더 집중해서 잘 읽었어요

삼국시대에는 신분이 있어요

신분은 왕과 귀족, 평민, 노비가 있고

노비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어요

평민은 삼베옷에 초가집에 살았고

쪽구들로 방을 따뜻하게 덥혀요

이렇게 소리로 그 시대를 알려주고

생활상까지 모두 재미있게 알려주는 한국사아파트!

한국사아파트는 우선, 그림이 커요

그리고 글도 재미있었어요

그래서 술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어요

한국사공부는 이렇게 재미있게 그림으로 시작하면 좋은 것 같아요

시대의 생활상, 의식주 등을 모두 그림으로 보면서 읽으면

더 잘 이해할 수 있어요^^

그래서 호기심이 쿵쾅대는 한국사아파트 너무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