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선생님이 콕 집은 제대로 수학개념 3~4학년 초등 선생님이 콕 집은 제대로 수학개념
장은주.김정혜.이지연 지음 / 다락원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3학년이 되면 수학이 1,2학년과는 다르게 좀 더 어려워져요

그래서 수학개념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초등수학공부기초를 세워보기로 했어요

아이와 함께 읽은 책은 <초등 선생님이 콕 집은 제대로 수학개념>

초등3~4학년 수학 교과연계도서에요


자연수, 분수, 소수, 도형, 측정, 통계

초등3학년수학과 초등4학년수학에서 배우는 수학개념에 대해서 알 수 있어요


자연수

큰 수, 덧셈과 뺄셈, 혼합 계산, 곱셈, 나눗셈

자연수에서 공부할 수학개념에 대해서 읽어보았어요



받아올림이 있는 세 자릿수의 덧셈은 어떻게 해요?

짧은 만화와 그림으로 개념을 익혔어요


개념 플러스를 통해서 주의할 점도 알려주고

개념 다지기를 통해서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통계에서는 그림그래프, 막대그래프, 꺾은선그래프를 공부해요

초등3학년수학에서는 그림그래프와 막대그래프를 공부해요

꺾은선그래프는 초등4학년수학에서 나오나봐요

그림그래프로 어떻게 나타내요?

그림그래프가 무엇인지, 그림그래프를 어떻게 그려는지 알 수 있었어요



그림그래프와 막대그래프를 자세하게 읽어보았어요

아직 학교에서는 그래프에 대해서는 진도가 나가지 않았어요

학교진도 나가기 전에 다시 한번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수학개념부터 읽으며 초등수학공부기초를 세울 수 있는

다락원의 <초등 선생님이 콕 집은 제대로 수학개념>

초등3~4학년의 수학개념을 재미있게 읽는 이 책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