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선생 교과서 한국사 1 - 선사 시대부터 조선 전기까지 용선생 교과서 한국사
사회평론 역사연구소 지음, 뭉선생 그림, 전국초등사회교과모임 감수, 이우일 캐릭터 / 사회평론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용선생교과서한국사와 용선생15분한국사독해로

매일매일 초등독해력과 한국사를 공부하는 첫째!!

처음에는 용선생교과서한국사를 읽고

용선생15분한국사독해 문제를 푸는 것을 낯설어했는지

지금은 익숙한지~~ 독해문제 풀기 전에

용선생교과서한국사부터 찾아 읽고 있어요

용선생교과서한국사부터 찾아서 읽는 아이~~\


오늘은 소수림왕과 광개토대왕에 대해서 공부했어요

소수림왕은 율령과 불교를 받아들이며 나라의 기틀을 다졌어요

예전에 이렇게 재미있는 그림과 이야기가 있었다면

소수림왕이 율령을 만들고 불교를 받아들였다는 것을 잘 기억했을 것 같아요

저는 정말 한국사를 좋아하지만

정말 무식하게 주입식암기만 했었던것 같아요

이렇게 재미있게 풀어주니 재미있어서 잘 기억이 되네요

광개토대왕의 업적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어요

지도를 통해서 고구려의 진출 방향을 알아보고

광개토대왕릉비와 충주고구려비의 위치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재미만 있는 것은 아니에요

용선생교과서로 한교단원평가부터 한국사능력시험까지 대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광개토대왕릉비와 충주고구려비의 모습을 확인하고

어떤 내용의 비석인지 알 수 있었어요

눈으로 볼 수 있으면 좋겠지만

그것이 안 된다면 이렇게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오늘 아이가 읽은 용선생의 포인트!!!

5세기 고구려의 광개토 대왕과 장수왕이 영토를 크게 넓혔다!!!

용선생교과서한국사와 용선생15분한국사독해로

매일매일 초등독해력과 한국사를 공부하는 첫째!!

이렇게 용선생교과서한국사를 읽고

용선생15분한국사독해를 풀면

한국사와 문해력, 독해력까지 모두 공부할 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