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들이 만든 수학퍼즐 23 - 본편, 인도인이 만든 숫자와 사칙연산 천재들이 만든 수학퍼즐 23
박은정 지음 / 자음과모음 / 200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고력수학은 어렵지만 재미있어요

그리고 꼭 해야 하는 것이 사고력수학인것 같아요

재미있는 사고력수학전집~ 초등수학전집~

천재들이 만든 수학퍼즐이에요

그 중에서 오늘은 인도인이 만든 숫자와 사칙연산을 읽어 보았어요


수학교과과정과의 연계

초등4학년부터 중학교까지 연계가 되고 있어요



1교시부터 차례대로 읽어 보았어요



자리값

처음에는 이것에 대해서 아무 생각이 없었는데

초등2학년인가에 자릿값이 나와요

숫자는 딱 9개

수는 무한하다...

이해하시나요?

우리가 사용하는 아라비아숫자는 인도에서 시작되어

아라비아를 거쳐 유럽과 전 세계에 퍼져 나간 것이라고 해요

인도-아라비아숫자는 자리값이 있으며

이로 인해 큰 수와 작은 수를 나타내기에 좋고 계산하기에 매우 편리해요


거북이 퍼즐을 풀어봤어요

이런 유형의 문제는 처음 풀어보는 첫째에요

어떻게 문제를 푸는지 책으로 알아보았어요

그리고 직접 문제를 풀어 보았어요

책을 읽고 다시 한번 설명을 해 주니 곧잘 풀어내네요


이렇게 문제를 풀고 답을 찾아냈어요


3교시 네모 로직

엄마가 좋아하는 네모 로직이에요

예전에는 책을 사서 엄청 풀었어요 ㅎㅎ

엄마가 머리 아플때마다 풀어보는 네모 로직이에요


이런 유형의 문제는 처음인 첫째

첫째에게 우선 어떤 문제라는 것을 알려주고

문제를 푸는 방법도 설명을 해 주었어요


책에도 잘 설명이 되어 있어요


엄마의 설명과 책의 설명을 듣고

문제를 하나하나 풀었어요

그리하여 정답을 맞췄다지요~~~ ㅎㅎ

아이가 재미있다며 더 풀어 보고 싶다고 하네요 ㅎㅎ

엄마의 미션 석세스!!!

사고력수학은 아이들이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잖아요

그래서 꼭 해야 하는 것 같아요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고력수학~~

재미있는 수학퍼즐책으로 웃으며 해 보아요!!

전 아이와 재미있게 웃으며

천재들이 만든 수학퍼즐~~ 초등수학전집과 함께 하고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