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국어 표현력 사전 - 말과 글의 힘을 키우는
박수미 지음 / 다락원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말과 글의 힘을 키우는 초등국어 표현력사전

어휘력이 부족해!

표현력이 부족해!

이런 얘기를 종종 하곤 해요

아이가 속담이나 관용어, 속담 등을 모른다면

책을 읽어도 이해를 못 할 때가 있었어요

그래서 아이가 꼭 읽었으면 하는

초등국어 표현력사전을 읽었어요

감정에 어울리는 찰떡 표현

관계에 어울리는 찰떡 표현

마음가짐에 어울리는 찰떡 표현

상태,상황에 어울리는 찰떡 표현

생각을 나타내는 찰떡 표현

생활에 쓰이는 찰떡 표현

성격을 나타내는 찰떡 표현

이렇게 어떤 표현을 써야 하는지 초등국어 표현력사전에서 알 수 있어요


초등 국어 필수 표현을 7가지 큰 주제와 92개의 세부 주제로 나누어 담었어요

감정, 관계, 마음가짐

상태/상황, 생각, 생활, 성격

다양한 주제를 보고

대표 표현을 확인해요




1편은 감정에 어울리는 찰떡 표현이에요



우리 아이도 초등국어 표현력사전을 읽어 보았어요


기쁨과 즐거운을 나타내는 표현

깨가 쏟아지다

뜻풀이는 사이가 좋고 재미있게 지내다

옆에 그림으로 깨가 쏟아지는 신혼부부의 모습을 그림으로 표현도 해주었어요


좋아함을 나타내는 표현

꿈인지 생시인지

간절히 바라던 일이 이루어져 믿기지 않다

꿈이냐 생시냐....

이 표현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예시까지 알려줘요

그래서 나중에 아이가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책은 표현력을 키울 수 있도록

대표표현부터 뜻풀이, 예시까지 모두 알 수 있어요

그래6서 아이가 바로 써먹을 수 있는 표현력사전이에요

찰떡 표현이 1800개나 들어있다고 하니

아이가 재미있게 다 읽을 때쯤이면

우리 아이의 표현력이 한층 더 상승되어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