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날, 수목원
한요 지음 / 필무렵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자꾸 초록이가 좋아집니다

그리고 가을이 되니까 책이 읽고 싶어져요

하지만 저는 감성이 없다는 얘기를 종종 들어요

근데.. 이런 제가 ....

감성없는 제가 읽고 가슴이 설레이고

몇번을 책을 다시 들여다보며

그냥 설레이고 자꾸 어딘가로 가고 싶게 만들었던 에세이책이 있어요


그 책은 <어떤 날, 수목원>

책표지가 너무너무 맘에 드는 에세이책이에요

필무렵 출판사의 어떤 날, 수목원

한요 작가님의 책이에요

우선 표지부터 너무 독특해요

독특해서 자꾸 눈이 가고 손이 갔어요


드로잉을 하시는 한요작가님!

책 내용도 좋고 특히 그림이 너무 좋았어요

넘길수록 그림에서 여유가 느껴지고

그림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여유와 즐거움이 느껴져요

참.. 그림은 신기해요



예쁘겠다...

수목원인만큼 다양한 나무가 등장해요

계절의 변화가 나타나는 듯하게 나무의 색깔도 변해요

전 그게 너무 맘에 들어요

너무 느껴져서 너무 좋았어요





수목원에서 즐기는 한때!!!

그림만 봐도 너무 여유로워요...

한가로운 풍경과 함께 그들의 이야기도 궁금해지는 것은 왜 일까요??

그림에세이인데 자꾸 제가 수목원에 가 있는 것 같아요


특히 이 페이지를 여러번 읽었어요

부모의 부모들의 시절은 지나가고

나의 부모들은 그 시절을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 부분이 너무 슬펐어요

넓은 수목원 안에서도 나무는 계속 자라고 죽기도 할테지요

수목원이 하나의 세계같았어요

부모님의 세계도 지나가고 있을테니까요

수목원의 색감이 다른 다양한 나무들!!

이래서 수목원을 찾아가고 싶어져요

그림에세이라서 그런지

자꾸 더 가까이 와 닿아요



운동화끊을 질끈 묶고 어디로 떠나기 전!!!

그 길은 어디로 이어질까요?

봄부터 겨울까지 수목원의 한때를 한권의 책으로 본 것 같아요

수목원에서 즐기는 이들의 삶도 잠시 엿본것 같아요


그림에세이책이라서 더 가볍게 시작해서

무겁게 가슴 깊숙이 느낄 수 있는 책이었어요

우선은 그림을 보면서 즐겁고

글과 그림을 함께 읽으면서 더 즐거웠어요

사실.. 이 책을 전 5번을 읽었어요

밤에 읽으면 새롭고

낮에 읽으면 새롭고

우리집 쇼파에서 읽으면 새롭고

도서관에서 읽으면 새로워요

읽을수록 먼가를 더 느끼게되는 에세이책

필무렵 출판사에서 나온 '어떤 날, 수목원'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