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들이 만든 수학퍼즐 1 - 피타고라스가 만든 수의 기원 천재들이 만든 수학퍼즐 1
홍선호 지음 / 자음과모음 / 200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아이들이 책을 읽기 전에

제가 한번 책을 읽어보는 편이에요

밤 늦도록 재미있어서 제가 읽어버린 책을

아이에게 읽어보라고 줬더니

"어렵네"라고 하면서도 책을 끝까지 다 읽어내더라구요

어렵지만 재미있다고 했던 그책~~~


저는 아이들이 책을 읽기 전에

제가 한번 책을 읽어보는 편이에요

밤 늦도록 재미있어서 제가 읽어버린 책을

아이에게 읽어보라고 줬더니

"어렵네"라고 하면서도 책을 끝까지 다 읽어내더라구요

어렵지만 재미있다고 했던 그책~~~


이 책은 요즘 영재 교육의 흐름인 주제학습에 초점을 맞추었대요

주제학습이란 선진 영재 교육의 흐름으로, 수학의 한 주제를 심도있게 다루는 학습법이에요

그래서 각 책마다 개념을 심도있게 다루고 있는 것 같아요



이 책을 골라서 읽은 이유는

초등 전학년에 모두 교과연계되어 있기 때문이었어요



일대일 대응으로 수를 셋다고 해요

그러다 점점 많아지면서 일대일 대응으로는 힘들어지니

다른 방법을 생각해냈지요

일정한 모양의 돌멩이나 끈을 이용하여 숫자를 만들게 되었다고 해요

인도에서 만들어지고 아라비아인이 계속 사용하면서 전세계로 퍼뜨린 숫자가 바로

아라비아 숫자에요

지금 우리가 쓰는 숫자와도 닮은 모양이에요

아이는 6, 7이 이상하다고 하네요 ㅎㅎ



이 만화를 통해서 0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어요

책을 읽으면서 내용은 어려웠는데

만화로 보여지니 이해하기 좋은 것 같아요

열심히 읽으면서 문해력도 키울 수 있는 천재들이 만든 수학퍼즐인것 같아요

문해력과 무슨 상관있나 싶겠지만...

문해력이 없으면 아무리 읽어도 무슨 소리인지 이해할 수가 없잖아요 ㅠㅠ

 

엄마가 읽고 아이가 읽고~~

아이는 마지막 페이지까지 모두 읽었어요

수의 기원부터 수의 종류까지 재미있게 알 수 있었던

천재들이 만든 수학퍼즐!!

우선 다른 책보다 재미있었어요

좀 더 수준이 있어서 궁금한 내용에 대해서

만화로도 알려주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줘서 좋았어요

특히, 개념을 문제를 풀어가면서 알 수 있어서 더 재미있었던 것 같아요

초등전학년에 걸쳐서 배우는

교과연계되는 재미있는 수의 세계!

 

너무 재미있게 읽고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