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들이 만든 수학퍼즐 21 - 본편, 탈레스가 만든 성냥개비 퍼즐 천재들이 만든 수학퍼즐 21
서해준 지음 / 자음과모음 / 200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년전에 코엑스유교전을 간 적이 있어요

거기에서 우리 아이가 재미있게 할 것 같은 퍼즐을 사왔어요

그때 사왔던 퍼즐이 #성냥개비퍼즐이었어요

그때는 그냥 재미있게 갖고 놀았어요

이번에는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자음과모음 #천재들이_만든_수학퍼즐

21번 #탈레스가_만든_성냥개비퍼즐

재미있는 #수학퍼즐전집 중에서 성냥개비 퍼즐 책이 있어서

아이와 함께 재미있게 놀았어요

#초등교과연계가 된다고 하니

꼭 더 읽어보아야겠어요

초등학교 2학년수학, 초등3학년수학, 초등4학년수학에서

도형과 관련된 단원과 교과연계가 된다고 해요


책에서 읽을 수 있는 수학적 내용이에요

성냥개비 퍼즐은 수학의 규칙성과 논리성에 접근하도록 꾸며져 있어요



책을 읽고 그에 따른 문제를 풀어 보았어요

공부보다는 놀이로 재미있게 노는 시간이 되었으면 했어요

책을 읽고 그에 따른 문제를 풀어 보았어요

공부보다는 놀이로 재미있게 노는 시간이 되었으면 했어요



진짜 성냥개비가 없으나

예전에 놀던 성냥개비퍼즐에 있던 성냥을 꺼냈어요

문제가 어렵다고 하네요

성냥개비를 옮겨서 쓰레기통을 버릴 수 있을까요?



우리 아이들은 풀지 못했어요 ㅠㅠ

그래서 답을 보고 하나씩 옮겨가면서

답을 확인했어요



2교시 학습 목표는 로마자의 표기법 알기, 아라비아 숫자의 유래 알기

성냥개비 1개의 변화가 보여주는 숫자의 차이 확인하기

이렇게 3개에요



문제를 풀어 보았어요

이 문제는 쉬워보이지만 여러가지 생각을 해야 했어요

그리고 로마자표기라고도 알아야 하는 문제였어요

11이 아니라 2라는 것을 알아야했어요





이렇게 답을 맞췄어요

대박대박!!

드디어 문제를 맞췄어요!!!



답도 맞춰보고

로마자를 성냥개비로 만들어보니 재미있어 했어요

책을 읽으면서 아이와 함께 #수학의재미를 느낄 수 있었어요

아이들과 함께 생각하면서 문제를 풀다보니

#사고력수학도 함께 공부할 수 있었어요

재미있게 읽고 노는 천재들이만든수학퍼즐~

이번주는 성냥개비퍼즐로 재미있게 놀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