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국어 독해 1단계 (1학년) - 초등 국어 독해와 어휘를 한 번에! 초능력 국어 독해 1
동아출판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둘째는 한글을 좀 늦게 공부했어요

7세 여름쯤 공부했어요

그래서인지 아직은 완벽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속도는 빨랐어요

이제 초등학교 1학년생이 되었으니~~~

초등국어독해문제집을 골라봤어요

이제 제대로 독해공부도 해봐야겠지요 ㅎㅎ

 

제가 우리 둘째의 첫 초등국어독해문제집으로 선택한

동아출판의 초능력 국어 독해에요

1학년이니 1단계를 준비했습니다^^


초능력 국어 독해에는 무료 스마트러닝이 있어요

무료 스마트러닝은 아이를 위한, 그리고 엄마를 위한 동아출판의 온라인 학습 서비스에요

qr코드를 찍으면 초능력 국어 독해 교재의 지문 분석 동영상 강의를 이용할 수 있어요


초능력 국어 독해로 공부하는 방법

1. 독해 미리보기

2. 하루 2개 지문 독해 도전

3. 지문 속 어휘 퀴즈

4. 핵심 내용 파악부터 요약까지

5. 어휘로 한 주 마무리

6. 친절한 정답 풀이


1주 학습을 미리 보기했어요

각 영역별로 우리 전통 문화, 우리 가까이의 식물, 세계 명작, 음악을 만드는 악기, 시

이렇게 5개 영역의 지문으로 공부할 수 있어요

 


첫번째, 사회영역의 우리 전통 문화 <우리의 옷, 한복>이에요

둘째는 말하지 않아도 문제를 열심히 읽더라구요

아마도 그간 누나가 공부한 것을 열심히 보아서일까요??

qr코드 보이시죠?

qr코드를 이용해서 지문 분석 강의도 들을 수 있어요^^


초능력 국어 독해 1단계는

각 지문마다 4개의 문제가 있어요

그리고 마지막 문제는 지문에 대한 30초 요약 문제가 있어요

이 문제는 지문을 잘 이해해야 풀 수 있는 문제에요


존경받는 테레사 수녀에 대한 글을 읽었어요

우리 둘째의 장점은 질문이 많아요

"엄마, 존경이 뭐에요?"

"엄마, 빈민촌이 뭐에요?"

아이의 질문만큼이나 아이가 성장하는 것 같아요


문을 단순하게 읽어주는 것이 아니라

지문을 분석해주니 1학년부터 강의를 들으면

후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초능력국어독해를 #초등국어독해문제집 첫 문제집으로 잘 선택한 것 같아요

아이가 지문을 열심히 읽는 습관

그리고 문제를 푸는 능력이 조금씩 생기고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뿌듯하네요 ㅎㅎ

아직까지는 하기 싫으면 문제집에 낙서를 하는 1학년이지만,

열심히 아이와 함께 해보겠습니다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