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수학S 개념 start 초등수학 2-1 (2021년용) - 교과서 중심 개념서 큐브수학S (2021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3월달이면 이제 2학년 1학기가 시작이 되네요

그래서 이번 겨울방학에는 초등수학개념을 제대로 잡고 가기로 했어요

그래서 초등수학문제집을 모두 살펴봤어요

그리고 개념을 확실하게 잡을 수 있는~~

최대한 교과서의 내용을 충실히 반영한 초등수학문제집을 선택했어요

 

동아출판에서 나온 큐브수학S 개념이에요

전 2학년 1학기 문제집을 선택했어요

 

큐브수학S 개념은

1. 교과서 개념 반복학습

재미있는 개념 설명과 반복학습으로 개념 탄탄

2. 익힘책 유형 학습

익힘책 문제의 유형을 분석하여 진도북과 매칭북에 완벽 반영

3. 특별부록 제공

수학 핵심 역향을 적용한 교과 역향 문제 강화

큐브수학S 개념 - 큐브수학S 실력 - 큐브수학S 심화

개념부터 탄탄하게 시작하고 싶다면 큐브수학S 개념

모든 문제 유형을 다잡고 싶다면 큐브수학S 실력

상위 1%로 가고 싶다면 큐브수학S 심화

아이의 수준에 맞게 3단계로 구성되어 있어요

전 교과서 개념 + 익힘책 유형의 큐브수학S 개념을 준비했어요

 

큐브수학S은 진도북과 매칭북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우선, 진도북은

step 1 - 교과서 개념잡기

step 2 - 한 번 더 익히기

step 3 - 익힘책 문제로 다지기

서술형 기초잡기

단원마무리

총 5단계로 학습을 해요

매칭북은

기초력 향상을 위한 학습지

미리 보는 수학 익힘책

총 2단계로 학습을 해요

표준 진도표에요

1주일에 6회 총 6주간의 학습계획표에요

 

아이와 2학년 1학기 첫 단원 세 자리 수를 학습했어요

 

교과서를 학습한 후에 큐브수학S 개념을 학습했어요

그랬더니, 정말 교과서에 충실했어요!!!

저처럼 초등수학 개념부터 차근차근~~

교과서에 충실한 초등수학문제집을 찾고 계신다며

큐브수학S 개념이 딱인것 같아요!!

세 자리수가 나오고

몇백을 읽기도 해 봐요

 

한 번 익혀보았어요

문제를 잘못 봐서 한 문제를 틀렸네요

 

익힘책 문제로 다져보았어요

4번 문제와 6번 문제는 문제 이해를 못해서 틀렸어요

이런 유형을 처음 봐서인지 어렵다고 하네요

 

서술형 기초잡기도 해 보았어요

여자아이인데도 300과 500을 써 놓으면 구별이 안되네요 ㅠㅠ

그래서 경각심차원으로 과삼하게 틀렸다 했어요

단원 마무리 20문제도 모두 다 풀어보았어요

교과서를 한번 학습하고

큐브수학S 개념으로 또 한번 학습했어요

그 결과.. 정말 큐브수학S 개념은 교과서에 충실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따로 교과서를 공부하지 않고

큐브수학S 개념의 교과서 개념잡기만으로도 충분할 것 같아요

남은 겨울방학동안~~

초등수학문제집 큐브수학S 개념으로 하나하나 초등수학을 학습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