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국어 독해 2단계 (2학년) - 초등 국어 독해와 어휘를 한 번에! 초능력 국어 독해 2
동아출판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디어 내일 겨울방학 시작입니다!

이제 2학년 대비를 위해서 이것저것 준비를 했어요

우리 아이가 1학년때 재미있게 학습했던 문제집

엄마인 제가 함께 공부할 문제집 등등

초등2학년 대비해서 준비했어요^^

그 중에서 초등독해문제집으로 준비한 문제집은

동아출판의 <초능력 국어 독해>에요

저는 2단계~~ 2학년 초능력 국어 독해를 선택했어요

초등 국어 독해와 어휘를 한 번에~ 학습할 수 있어요

또한, 하루 4쪽, 6주에 완성하는 초능력 국어 독해에요

초능력 시리즈는 많이 보셨지요

초능력 국어 독해

초능력 맞춤법 + 받아쓰기

초능력 수학 연산

초능력 비주얼씽킹 초등 한국사

초능력 비주얼씽킹 초등 과학

초능력 시리즈는 진짜 좋은 것 같아요

1. 독해력이 무엇인가요?

독해력은 글을 읽는 능력을 뜻해요.

독해력은 모든 공부의 기본이에요

--- 초능력 국어 독해는 초등 1~6학년의 독해 수준에 맞게 단계별로 구성하여

권장 학년에 따라 학습할 수 있어요

2. 독서를 많이 하면 독해력이 길러지나요?

꼭 그렇지만은 안하용

물론 독서는 독해력의 기본 바탕이지만, 무조건 책을 많이 읽는다고

독해력이 향상되는 것은 아니에요

평소 글의 내용을 파악하고, 스스로 정리해보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더 중요해요

--- 초능력 국어 독해로 하루에 2개 지문을 독해, 6주 완성!!

3. 독해력을 기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글의 종류에 맞는 독해 방법을 잘 알아야 해요

처음 보는 낯선 내용의 글, 쉬운 글부터 어려운 글, 짧은 글부터 긴 글까지

꾸준히 독해 연습을 해야 해요

--- 초능력 국어 독해로 설명문, 논설문, 안내문, 광고문, 시, 창작동화, 전래동화, 세계명작동화,

희곡, 수필 등 여러 갈래의 글을 접할 수 있어요

4. 독해력을 기르면 어휘 능력, 글쓰기 능력도 키워지나요?

독해는 결국 하나의 핵심을 파악하는 것이 목적인 활동이므로

글을 읽고 핵심 문장을 쓰는 글쓰기 능력도 함께 키울 수 있어요

--- 초능력 국어 독해로 독해를 하기 위해 꼭 필요한 어휘와

자세히 알아 두면 좋은 어휘를 간단하고 재미있는 퀴즈로 풀며

어휘 실력을 쌓을 수 있어요

초능력 국어 독해를 수학하는 방법

1. 독해 미리 보기

2. 하루 2개 지문 독해 도전

3. 지문 속 어휘 퀴즈

4. 핵심 내용 파악부터 요약까지

5. 어휘로 한 주 마무리

6. 친절한 정답 풀이

꾸준하게 초능력 국어 독해를 학습하면 좋아요^^

6주 동안의 학습계획이에요

매 주마다 사회, 과학, 문화, 예술/인물/스포츠, 문학 등의 지문을 학습하고

어휘로 마무리가 가능해요

1주차 학습계획이에요

다양한 영역의 문제를 매주 풀면

배경지식도 쌓고 어휘력도 늘고

독해력도 쑥쑥 올라갈 것 같아요^^

1주 1일차부터 학습을 시작했어요

매일 2개의 지문을 읽고 문제를 풀어요

문제는 매일 총 8문제 정도 풀수 있어요

1일 사회 - 다양한 가족의 모습

현진이의 가족 소개에 소개문을 읽었어요

지문에 있는 어휘에 대해서 설명을 따로 해 주고

어휘 퀴즈도 따로 있어요

아이가 살짝 어려워하는 어휘에 관해서 한번 짚고 넘어가니 좋아요^^

 

1일 두번째 지문은 민우네 가족 신문이에요

글의 종류는 신문이에요

3개의 문제를 풀고

마지막에는 30초 요약하는 문제가 있어요

아직 요약하는 문제는 어려운가봐요

그래도 차근차근해보면 실력이 늘것 같아요

초능력 국어 독해는 각 학년 별로 1권씩 있어요

저도 2학년이라서 2단계를 선택했어요

아이가 혹시 초등독해문제집이 처음이라면

학년 상관없이 1단계부터 선택하셔서 풀어도 좋을 것 같아요

매일매일 학습하는 초등독해문제집!!

저는 동아출판사의 초능력 국어 독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