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 바로 쓰기 초등 국어 1-2 (2024년용) - 공부력 강화 프로그램 초등 글자 바로 쓰기 (2024년)
미래엔 초등 국어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가 매일 재미있게 공부하고 있는 문제집 중 하나가

바로 미래엔의 <글자 바로 쓰기>에요

지난 1학년 1학기에도 글자 바로 쓰기를 학습했었어요

글자는 쓰지만 글자를 바로 쓰기는 참 어려운 것 같아요

그래서 1학기에도 <글자 바로 쓰기>를 학습하면서

밑글자가 보이지 않도록 천천히 제대로 쓰라고 이야기했었어요

아이가 재미있어서 또 하고 싶다고 했던 바로 그 참고서!!

미래엔의 <글자 바로 쓰기>입니다

그래서 2학기에도 준비했습니다

 

 

- 출판사 : 미래엔

- 쪽수 : 104쪽

각 학년별로 1학기, 2학기가 있어요

전 이번에는 1학년 2학기 문제집을 선택했어요

미래엔의 글자 바로 쓰기를 선택하실 때

각 학년에 맞게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글자 바로 쓰기"로

바르고 예쁜 글씨체를 만들 수 있어요

그림을 보면서 단어의 뜻을 쉽게 알 수 있어요

받아쓰기도 자신있게 할 수 있어요

1단계 낱말 쓰기 - 또박또박 바르게 낱말을 따라 써요

2단계 문장 쓰기 - 문장을 완성하며 표현해 봐요

3단계 글 쓰기 - 글을 쓰며 낱말의 쓰임을 익혀요

단계대로 학습할 수 있어서 좋아요^^

공부계획표에요

각 단원별로 3일~4일정도 학습을 해요

이렇게 하면 총 33일동안 학습을 할 수 있어요

저는 1학년 1학기를 학습해서 2학기 교재를 선택했지만

혹 1학기를 할까 2학기를 할까 고민하신다면

1학기부터 차근차근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왜냐면.. 미래엔의 <글자 바로 쓰기>는

바른 글씨체 뿐 아니라 어휘력도 키워주는 참고서에요

 

 

 

1단원 소중한 책을 소개해요

1일차 - 낱말쓰기

책을 볼 수 있는 장소와 관련된 말을 학습해요

 

2단계 낱말쓰기

낱말의 앞 글자에 받침 'ㅆ'이 붙으면

어떻게 변하는지 알 수 있어요

이를 통해서 어휘력도 학습할 수 있어요

 

 

3일차 - 문장쓰기

문장을 써 보았어요

돌잡이, 돌잔치에 대해서 알아 보았어요

<글자 바로 쓰기>를 통해서

단어, 문장, 글을 학습하고

어휘력도 학습할 수 있으면

배경지식도 함께 쌓을 수 있어요

2단원 소리와 모양을 흉내내요

동물의 이름과 울음소리를 흉내내는 말도 학습하고

모양이나 동작을 흉내내는 말도 학습했어요

끝말잇기를 통해서 좀 더 재미있게 학습을 해요

3단원 문장을 표현해요

그림을 문장으로 표현할 때 알맞은 말을 찾고 따라 써 보았어요

큰따옴표와 작은따옴표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아보았어요

예전에 아이가 궁금하다고해서 제가 알려준적이 있었어요

이번에 '글자 바로 쓰기'를 통해서

확실히 알게 된 것 같아요

혹시 2학기 교과서 보셨나요?

보시면 '글자 바로 쓰기'를 왜 학습해야 하는지 알 수 있어요

왼쪽은 교과서 국거1-2 나에요

그리고 오른쪽은 '글자 바로 쓰기'에요

차례를 보시면 똑같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글자 바로 쓰기'의 문장 쓰기도

교과서의 내용을 그대로 쓰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글자 바로 쓰기'를 하며 국어를 미리 학습할 수 있어서 좋아요

그래서 방학 때 미리 학습하면

학교 수업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열심히 학습하고 있어요

미래엔의 <글자 바로 쓰기>를 통해서

우리 아이는 바른 글씨 뿐만 아니라

어휘력과 배경지식까지 쌓을 수 있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