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맞춤법 + 받아쓰기 1단계 (1~2학년) - 초등 맞춤법과 받아쓰기를 한 번에! 초능력 맞춤법+받아쓰기 (2023년)
동아출판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7세말에 유치원 다닐때 받아쓰기를 했었어요

그때는 간단한 단어부터 시작해서 짧은 문장도 받아쓰기를 했어요

물론, 미리 다 알려줬어요 ㅎㅎ

근데 2학기가 되면 선생님에 따라서

미리 알려주고 시험을 보는 선생님도 있고

불시에 시험을 보는 선생님도 있다고 해요

그래서 1학년 2학기를 준비하는 이때!!

맞춤법과 받아쓰기는 꼭 연습을 해야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준비한 맞춤법과 받아쓰기 초등문제집은

동아출판사에서 나온 <초능력 맞춤법+받아쓰기>에요

 

 

초능력 시리즈는

초능력 국어 독해

초능력 맞춤법 +받아쓰기

초능력 수학 연산

초능력 비주얼씽킹 초등 한국사

초능력 비주얼씽킹 초등 과학

1학년인 우리 아이는

초능력 국어 독해, 초능력 맞춤법 + 받아쓰기, 초능력 수학 연산을 하면

딱 맞을 것 같아요^^

 

 

왜 맞춤법 공부가 중요할까요?

맞춤법은 문자로 언어를 표기하는 규칙이기 때문이에요

맞춤법 공부를 할 때 받아쓰기를 함께 하면 어떤 점이 좋을까요?

받아쓰기는 낱말이나 문장을 듣고

한글 맞춤법에 맞게 쓰는 활동을 말해요

초능력 맞춤법+받아쓰기로 실력을 단단하게 키울 수 있어요

'소리와 다르게 써요 -> 틀리기 쉬워요 -> 바르게 띄어 써요'의 차례로

맞춤법과 받아쓰기를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그러니 초능력 맞춤법+받아쓰기를 공부해야겠지요

 

 

받침이 뒤로 넘어가서 소리 나는 말

받침이 대표 소리로 나는 말

된소리가 나는 말

잘못 쓰기 쉬운 말

뜻에 맞게 구별해서 써야 하는 말

띄어쓰기

이런 순서로 되어 있어요

혹 받아쓰기와 맞춤법이 어렵다면 p단계부터 해도 좋을 것 같아요^^

 

 

책을 받아서 방학하기 전과 방학 중 열심히 학습했어요

처음에는 맞춤법을 설명해 주기 어려웠어요

읽기와 쓰기가 어떻게 다른지를 알려주기 어려웠는데

맞춤법+받아쓰기를 통해서 좀 쉽게 알려줄 수 있었어요

 

 

ㄱ받침이 뒤로 넘어가서 소리 나는 말이에요

처음이라서 재미있게 시작했어요

 

 

이렇게 어떻게 쓰고 어떻게 읽는지

두 가지가 왜 다른지를 알려주고 있어요

 

 

탄탄 받아쓰기 낱말이에요

따라쓰기, 고쳐쓰기, 실전 받아쓰기 등

순서대로 학습할 수 있어요

특히, QR코드를 이용해서 아이에게 들려주니

엄마표 학습을 하면서 좀 색다른가봐요

아이가 너무 재미있어했어요

 

 

 

탄탄받아쓰기 문장이에요

이번에도 QR코드를 이용해서 문제를 풀어 보았어요

실전 받아쓰기는 띄어쓰기를 해야 하니 좀 더 어려워했지만

잘 풀었어요^^

꾸준히 학습하면~~

하루에 2쪽씩 50일동안 학습하면

우리 아이도 좀 쉽게 맞춤법과 받아쓰기를 할 수 있겠지요 ㅎㅎ

그날을 기다리며 열심히 아이와 학습해보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